닥터수 메디컬투데이 닥터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수원수
산업 '고지혈증약' 심바스타틴+'아미오다론' 치명적 근육장애 위험
메디컬투데이 권선미 기자
입력일 : 2008-08-09 07:52:01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약물인 심바스타틴을 부정맥 치료제인 아미오다론(amiodarone)과 병행시 드문 근육손상 발병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메디컬투데이 권선미 기자]


9일 미 FDA는 "이 같은 두 종의 약물을 복용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2002년 경고했음에도 여전히 약물 복용에 의해 신부전과 사망을 초래할 수 있는 근육질환인 횡문근융해증(rhabdomyolysis) 발병 보고가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머크사의 조코나 화이자의 리피토를 포함한 심바스타틴계 약물을 포함한 모든 스타틴계 약물들은 이 같은 횡문근융해증이 발병할 위험이 있는 바 특히 심바스타틴계 약물을 아미오다론과 병행시 이 같은 위험이 매우 커지게 된다"고 FDA는 밝혔다.

특히 "하루 20mg 이상 심바스타틴을 사용시 이 같은 위험성은 매우 커지는 바 의료진들은 심바스타틴을 아미오다론과 병행 사용시 이 같은 횡문근융해증이 발병할 위험이 있다는 것을 반드시 염두에 두어야 한다"고 FDA는 강조했다.  
메디컬투데이 권선미 기자(sun3005@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산업
포토뉴스
 서울성모·서울지역자활센터협회 MOU 체결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고혈압 건강질병보기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