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수 메디컬투데이 수원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비엘
산업 녹차-우롱차 40대에 먹힌다?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
입력일 : 2008-06-07 08:23:40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편의점 안전상비약’ 확대 놓고 약사VS복지부 깊어진 갈등
■ 한국 여성, 요실금 앓으면 우울증 위험성 높다
■ 치매 사회경제적 비용 2030년 16조…현재의 3.5배↑
10대 남녀 "레몬홍차 선호" vs 중장년층 "구수한 녹차 최고"
40대 남녀 소비자를 대상으로 '녹차 및 우롱차'를 마케팅하는 것이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


이화여자대학교 식품공학과 김광옥 교수는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별로 100명(남녀 각 50명)씩 총 500명을 대상으로 시판 차 음료캔 10종에 대한 소비자 기호도를 조사한 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최근 '제9회 국제녹차심포지엄'에서 김광옥 교수는 녹차캔 5종, 우롱차 2종, 홍차 3종 등 총10개 제품에 대해 시료 사진, 제품명, 제조회사 광고하는 기능성 문안, 제조회사, 가격, 양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정보군(250명)'과 그렇지 않은 '비 정보군(250명)'으로 나눠 검사를 실시했다고 소개했다.

그 결과 비 정보군의 경우 레몬 향 홍차에 대한 기호도가 높았고, 정보군은 녹차나 우롱차 제품에 대한 기호도가 높아졌다.

특히 비 정보군의 경우 10대 남녀 소비자는 레몬향미, 신맛, 단맛, 레몬 향 홍차 음료를 좋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30~50대 소비자층은 쓴맛, 떫은 감각, 볶은 차 향미, 칡뿌리 향미 등을 지닌 녹차 및 우롱차에 대한 기호도가 증가하는 경향이었고 40대가 가장 두드러졌다.

김 교수는 "녹차 종류 및 우리는 정도에 따라 녹차에 대한 관능적 특성이 매우 다르게 나타났고 한국인에게는 녹차의 구수한 향이 긍정적이었다"며 "정보 유무에 따라 차에 대한 기호도가 변하므로 소비자 연령, 성별 등 타깃 소비자층을 파악해 적합한 녹차제품을 개발할 필요성이 크다"고 말했다.


로또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yjua@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건양대병원, 신종 감염병 발생 모의훈련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건강질병보기 당뇨병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