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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프리미엄 한방 샴푸 브랜드 ‘려(呂)’ 출시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
입력일 : 2008-04-02 07:49: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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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은 탈모 케어를 중심으로 비듬, 손상모발 등 복합적인 헤어 고민 해결을 위한 프리미엄 한방샴푸 브랜드 ‘려(呂)’를 런칭한다고 1일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


‘려(呂)’는 스트레스 등으로 최근 성별, 연령을 넘어 탈모가 대중적인 고민이 되고 있는 것에 착안해 ‘경옥산’ 등 정통 한방 비법에 아모레퍼시픽의 특허성분 ‘백자인’을 더해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한방 샴푸 브랜드다.

‘경옥산’은 예부터 왕실과 귀족들을 위해 진상된 ‘지황, 꿀, 인삼, 복령 등을 넣고 오랜 시간 달여낸 3대 명약중 하나인 ‘경옥고’를 아모레퍼시픽 기술력으로 탈모를 예방하는 두피보약으로 재탄생 시킨 성분이다.

‘백자인’은 모근과 두피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탈모 예방에 효과가 있음이 입증된 아모레퍼시픽만의 비방이다.

또한 ‘려(呂)’는 제품군을 다양화 해 소비자의 선택을 폭을 넓혔다. 탈모+손상모발케어 ‘함빛모’, 탈모+비듬케어 ‘청아모’(건성, 지성), 탈모집중케어 ‘흑운모’ 등 모든 제품이 탈모케어를 기본으로 고객들의 다양한 헤어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세분화 되어 구성됐다.

뿐만 아니라 기존 탈모 샴푸가 기능성에만 초점을 맞춘 것과는 달리 ‘려’는 ‘옛 여인들의 풍성한 머리 숱의 비법’을 담은 제품 컨셉을 살린 한국적인 디자인을 채택함으로써 기능성뿐만 아니라 미적인 면도 신경 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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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위해 패션 디자이너 정구호가 아트 디렉팅을 진행해 다른 한방 샴푸와의 차별화를 이뤘다.

‘려(呂)’ 브랜드 매니저 구학현 팀장은 “탈모 경험하는 소비자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고 탈모 고민이 소비자들이 각각 모발손상, 비듬 등 다양한 헤어 고민을 안고 있지만 탈모를 기반으로 한 복합적인 헤어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이 없었다”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윤주애 기자(yjua@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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