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성형 소음순 재수술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28 11:22:36
  • -
  • +
  • 인쇄
여성들은 심리적 자신감 회복과 심미적 목적을 위해 여성성형을 고려하기도 하는데, 대표적인 수술이 소음순 수술이다. 소음순 수술은 소음순이 늘어져 외부 감염에 노출되기 쉬운 경우나 지나치게 크거나 두꺼워진 경우에 이를 교정해주는 여성성형이다.
 
이 수술은 소음순 모양이 비대칭이거나 색소침착으로 자신감을 상실한 경우에 주로 권장하는 수술이며, 이때 소음순은 질 입구 양측 대음순 사이에 있는 한 쌍의 주름으로서 털이 없고 신경과 혈관이 풍부한 섬유성 탄성 조직이다.
 
이러한 소음순 재수술은 민감한 여성의 회음조직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수술인 만큼 한번 수술이 잘못되면 기능적, 심미적 문제는 물론이고 극심한 스트레스에 수개월 이상 노출될 수밖에 없어 재수술을 필요로 할 수 있다.
▲신미영 원장 (사진=삼성수여성의원 제공)
 
소음순 재수술은 치료와 회복에 걸리는 시간이 첫 수술보다 길어지게 되며, 수술 후 빠른 회복이 이뤄질 수 있도록 회음전용 재생레이저 치료를 자주 시행하는 것이 좋다.

레이저를 이용한 소음순 성형은 수술 후 흔적이 거의 남지 않으며 회복기간도 비교적 짧다. 또한 일반적인 소음순 절제술보다 섬세한 수술이 가능해 심미적인 만족도 역시 높일 수 있다.
 
단, 수술 전후로 주의해야 할 사항들이 많은데, 우선 복용 중이던 약물은 수술 1주 전부터 복용을 중단하고 편안한 바지나 치마를 입고 입원하는 것을 권장한다. 수술 직후에는 어지러울 수 있으니 운전이나 스트레칭, 높은 계단 등을 피하는 것이 좋다.
 
또한 수술 2일째부터는 병원에 내원하여 수술 부위 소독 및 좌욕을 실시해주는 것이 좋으며, 음주와 흡연은 최소 1주일 이상 금해야 한다.

삼성수여성의원 신미영 대표원장은 "소음순 재수술을 비롯한 질성형 재수술 시에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진행해야 하며, 수술 후 통증이 적고 모양이 자연스러워야 하므로 무리하게 수술하는 것보다는 환자 개개인의 소음순 모양에 맞게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수술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때문에 오랜 임상경험이 있는 전문의에게 진행해야 실패 없는 재수술을 할 수 있다. 더불어 해당 병원이 수술과 관련된 의료기기를 제대로 갖추었는지, 사후관리가 제대로 이뤄지는지 등을 체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여성 갱년기 적신호, 불어난 체중 조심2021.09.28
질염 잦으면 여성성형도 고려해야 2021.09.28
줄기세포 가슴성형, 숙련의와 진행해야2021.09.28
안면윤곽수술, 얼굴형 모양 이외에 고려할 부분은?2021.09.28
만 2∼3세아 6명 중 1명꼴로 비만ㆍ과체중…부모 영향 있다2021.09.2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