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기세포 가슴성형, 숙련의와 진행해야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28 10:48:48
  • -
  • +
  • 인쇄
몸매 관리를 위한 노력에도 타고난 체형 자체는 개선하기 어렵다.

특히 가슴 크기나 좌우 대칭, 형태 등은 단순한 운동이나 마사지 등으로만 개선이 어려운데 가슴성형을 통해 볼륨감을 높이고 본인이 원하는 대로 가슴 모양을 잡아주는 게 좋다. 가슴수술은 심미성을 중시하는 경우 외에도 출산 후 가슴 처짐, 치료를 위한 가슴 절제 후 복원 등을 위해 진행할 수 있다.

가슴성형을 할 때는 다양한 재료를 이용할 수 있다. 일시적인 관리를 원한다면 필러를 이용할 수 있으며 장기간 볼륨감을 유지하고자 할 때는 보형물, 자가지방 등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안전성을 고려한다면 줄기세포 가슴성형을 고려할 수 있다.
▲조영신 원장 (사진=영클리닉 제공)


줄기세포 가슴성형은 기존의 지방이식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되나 체내에서 추출한 줄기세포를 더한 방법으로, 지방이식의 단점인 생착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 특히 오랜 기간 볼륨감이 유지되며 거부반응이 적어 많은 이들이 선택하고 있다.

또한 줄기세포 가슴성형을 진행하면 자연스러운 모양을 완성할 수 있으며 지방괴사 등 각종 문제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 심적인 부담감을 낮출 수 있다.

다만 줄기세포 가슴성형 시 지방과 줄기세포를 따로 추출하여 사용해야 한다. 이에 기본적으로 줄기세포와 지방을 각각 추출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춘 곳에서 진행해야 한다. 특히 세포 처리 전용 장비와 극저온 세포 냉동보관 시스템 등 전문적인 시설이 완비된 곳인지 사전에 체크해야 한다.

영클리닉 조영신 원장은 “줄기세포 가슴성형 시 순도 높은 성분을 추출해야 안전성이 높으므로 관련 시설이 잘 갖춰진 곳을 선택해야 한다. 또한 의료진 경험이 풍부한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가능한지 등을 체크한 후 진행해야 한다.”라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안면윤곽수술, 얼굴형 모양 이외에 고려할 부분은?2021.09.28
만 2∼3세아 6명 중 1명꼴로 비만ㆍ과체중…부모 영향 있다2021.09.28
다이어트 성공, 체중계 못잖게 ‘눈바디’ 도움되네2021.09.28
얼굴 볼륨감 높이는 필러, 종류별 장단점 따져야2021.09.28
안면거상 수술, 정확한 분석 기반으로 개인 맞춤으로 진행해야2021.09.27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