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볼륨감 높이는 필러, 종류별 장단점 따져야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28 09:03:45
  • -
  • +
  • 인쇄
건조해지는 날씨로 피부 탄력 관리에 집중적인 신경을 써야 하는 가을 시즌이 시작됐다. 최근에는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동안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주름 개선과 함께 얼굴 볼륨감을 높여주는 방법으로 필러 시술을 선택하기도 한다.

얼굴에 칼을 대야 하는 수술이 부담스러운 이들에게 필러는 비교적 간단하면서도 빠르게 만족도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어 대안이 되고 있다.

필러란 피부 주름 및 탄력 조직의 결점이나 상태를 보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피하 이식용 주입물을 통칭하며, 일단 필러 시술을 받게 되면 주입한 부위에 볼륨이 증가한다. 이를 이용해서 얼굴의 윤곽을 개선시키거나 지방이 부족해 푹 꺼져 있는 부위의 볼륨을 개선 또는 주름을 개선시킬 수도 있다.

약간의 볼륨 변화와 윤곽 변화로도 사람의 인상은 크게 바뀌기 때문에 환자들의 시술 후 만족도는 높은 편이다. 다만, 필러는 히알루론산을 비롯해 PCL 등 성분이 다양하고 효과도 저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필러의 종류에 따른 장단점과 안정성을 주의 깊게 따져보는 것이 좋다.

▲조환두 원장 (사진=서울뷰의원 제공)

필러 시술을 선택하는 이들은 대부분 자연스러우면서도 얼굴이 작고 어려 보이는 인상 변화를 기대하므로 안전하면서도 부드러운 시술이 가능한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며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얼굴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다양한 종류의 필러 가운데 테오시알 RHA 필러의 경우 필러의 안전성을 평가하는 내독소나 Proteinload, BDDE 함유량이 낮은 편이다.

대전 서울뷰의원 조환두 원장은 “RHA 필러는 신축성과 내구성을 높였고 근육의 움직임에 잘 버티는 특징이 있어 얼굴의 움직임과 다양한 표정에도 자연스러움이 유지된다”고 설명하고 “필러 시술을 받기 전에 전문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시술 계획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안면거상 수술, 정확한 분석 기반으로 개인 맞춤으로 진행해야2021.09.27
울쎄라 등 레이저 리프팅, 개인별 맞춤 시술 계획 세워야2021.09.27
눈 재수술, 여러번 반복하고 싶지 않다면 유형에 맞는 계획으로2021.09.27
안티에이징 위한 실리프팅, 개인 피부 컨디션 철저히 고려해야2021.09.27
윤곽주사, 개개인에 맞는 방법 선택이 중요2021.09.27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