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쎄라 등 레이저 리프팅, 개인별 맞춤 시술 계획 세워야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27 18:27:47
  • -
  • +
  • 인쇄
울쎄라, 써마지 등 레이저 리프팅 시술은 비수술적, 비침습적 방법으로 피부 속에 강력한 에너지를 전달하는 얼굴 리프팅 시술의 일종이다.

그중 울쎄라 리프팅은 피부 속 피하지방층과 근육층 사이 SMAS층(근건막층)까지 미세 초음파를 전달할 수 있으며 1.5mm, 3.0mm, 4.5mm 등 다양한 깊이에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초음파 영상을 통해 시술 부위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는 Deep See 시스템을 도입해 타깃층에 정확히 시술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다만 Deep See 시스템을 활용하더라도 얼굴 꺼짐 현상이나 화상 등 부작용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시술 전 개인 맞춤 프로그램을 통해 피부 상태를 진단받고 구체적인 시술 계획을 세운 뒤 레이저 리프팅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오원종 원장 (사진=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제공)

이때 피부 두께와 탄력 저하 상태에 따라 레이저 조사 강도 및 깊이를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는 숙련된 피부과 전문의를 선택하면 도움이 된다.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오원종 원장은 “울쎄라 리프팅은 강력한 에너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통증에 민감한 경우 수면마취를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이 경우 해당 의료기관에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안전하다. 아울러 정품 장비와 정품 팁을 사용하는지, 정해진 샷수대로 시술하는지도 꼼꼼하게 점검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 재수술, 여러번 반복하고 싶지 않다면 유형에 맞는 계획으로2021.09.27
안티에이징 위한 실리프팅, 개인 피부 컨디션 철저히 고려해야2021.09.27
윤곽주사, 개개인에 맞는 방법 선택이 중요2021.09.27
이중턱·처진 팔자주름 리프팅 시술 전 주의사항은?2021.09.27
쌍꺼풀 수술, 만족스러운 결과 위해 신중 기해야2021.09.27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