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병원, 기능 코성형 건수 전년比 108.9%↑…"의료 만족도 높아"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9-27 12:37:59
  • -
  • +
  • 인쇄
▲아이디병원 CI (사진= 아이디병원 제공)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성형외과 전문의가 협진하는 기능코성형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기능코 수술 건수는 전년동기와 비교해 108.9% 급증했다. 이는 직전년도 신장률 65.3%를 상회하는 수치로 아이디병원 개원 이래 기능코성형 최다 신장률이다.

기능 코 성형은 코막힘, 비염, 축농증 등 코의 기능적인 문제와 콧대, 휜코, 매부리 등 미용적 수술을 동시에 진행하는 방법이다. 이비인후과 전문의와 성형외과 전문의,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 협진을 통해 한 번에 수술로 질환 치료와 모양 개선을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아이디병원은 기능 코 성형 전문성 제고를 위해 이비인후과 전문의 영입 및 협진 시스템 구축, 대학병원급 첨단 장비 보유 등 세부적인 내용을 메뉴얼화했다.

실제로 기능코성형 시 ▲3D CT 촬영, 고해상도 초음파 검사 ▲코 내시경 검사 ▲이비인후과 전문의 상담 ▲성형외과 전문의 모양 개선 상담 ▲이비인후과-성형외과 전문의 협진 수술 등 체계적인 단계로 구분했다.

또 아이디병원은 병원급 의료기관으로 50여 명에 달하는 전문 의료진을 통한 다양한 협진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기능 코 성형과 코뼈골절 복원 등 다양한 코수술 분야 확장도 본격화할 예정이다.

아이디병원 관계자는 "기능코성형은 상태와 증상을 정확히 파악하고 환자의 니즈를 반영해 이비인후과 및 성형외과 전문의 협진으로 수술해야 근본적인 치료와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기능 코 성형의 가파른 신장률은 만족스러운 의료서비스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에도 안전을 기본으로 한 최상의 결과에 집중하기 위해 첨단 장비 보유 및 우수 인력 영입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중간엽 줄기세포가 뇌경색 치료하는 효과 보여주는 단백질 인자 발견2021.09.27
식도암 대상 면역항암제 '펨브롤리주맙' 병용투여 효과 규명2021.09.27
톡스앤필 삼성점 김태영 원장, 멀츠 벨로테로 자문단 대상 초청 강연2021.09.27
근로자, 배우자와 같이 살지 않으면 자살 생각 위험↑2021.09.27
저용량 항우울제 치료만으로도 '만성 어지럼증' 경감시킬 수 있어2021.09.27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