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부작용 줄이기 위해 가슴보형물 선택 중요한 이유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9-24 19:24:09
  • -
  • +
  • 인쇄
쾌청하면서도 조금은 서늘한 날씨가 지속되는 가을, ‘니트의 계절’이 돌아왔다. 가을철은 다른 계절에 비해 야외 활동이 많고 외출도 늘기 때문에 몸매 관리에 신경을 쓰는 이들이 많다. 여름이 지났지만 바디 실루엣이 드러나는 옷을 입을 경우 가슴 볼륨이 없으면 옷맵시가 살지 않아 고민하는 여성들도 적지 않다.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가슴 성형을 찾기도 한다. 아무래도 가슴은 단순한 신체 부위가 아닌 여성성과 자신감과 직결되는 요소이다 보니 가슴 사이즈를 키우고자 하는 것. 가슴 모양과 크기에 따라 전체적인 몸매 라인이 달라지기에 실제로 환자 본인의 만족도가 높은 성형수술로도 꼽힌다.

일반적으로 가슴 성형을 계획하는 여성들의 경우 가슴 사이즈, 모양 등에만 치중하는 경향을 보인다. 그러나 가슴 사이즈를 과하게 키울 경우 부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할 수 있고 자신에게 맞지 않은 가슴 보형물을 삽입하면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가슴 재수술이 필요한 상황까지 초래할 수 있다.

대표적인 가슴 성형 부작용으로는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가슴이 점점 단단해지는 구형구축 현상이 있다. 이 밖에 보형물 삽입 후 가슴 주변을 만졌을 때 보형물이 울퉁불퉁하게 만져지는 리플링 현상, 삽입된 보형물이 무겁고 미끄러워 원위치에서 점점 아래로 내려가는 보형물 위치 이상(밑빠짐) 등이 발현할 위험도 있다.

▲허재훈 원장 (사진=247클리닉 제공)

이와 같이 다양한 부작용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가슴 보형물 선택이 매우 중요하다. 같은 보형물이라 하더라도 제품에 따라 모양과 텍스처, 안전성 등에 차이가 존재하므로 각 보형물의 장단점을 명확히 알고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가슴 성형에 사용되고 있는 멘토 마이크로 텍스쳐는 스무스 타입과 텍스쳐 타입 보형물의 장점만을 결합한 것으로, 부드럽고 매끄러운 촉감이 장점이다. 누웠을 때 자연스럽게 퍼지는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피부가 얇고 흉곽이 좁아도 수술이 가능하기에 가슴이 작거나 볼륨이 없는 경우나 마른 여성에게도 사용 가능하다.

이에 대해 247클리닉 허재훈 대표원장은 “무분별한 수술은 염증, 구축 등의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다. 가슴 성형은 보형물을 인체 내에 삽입하는 정교한 수술인 만큼 실력을 갖춘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진행해야 한다. 또한, 수술 전 초음파 검사 등 정밀검진이 이뤄지고 있는지, 개인별 특성에 따른 보형물 선택이 가능한지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환절기 건조한 피부, 현재 상태·목적 따라 적절한 시술 선택해야2021.09.24
역류성식도염, 원인 제거 위해 치료 전 필요한 한방 검사는?2021.09.24
함몰눈 수술, 심미성과 기능성 모두 고려해야2021.09.24
스킨부스터 시술 리쥬란힐러 효과와 주의사항2021.09.24
울쎄라 리프팅 안전성 높이려면 정품팁 사용해야2021.09.24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