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건조한 피부, 현재 상태·목적 따라 적절한 시술 선택해야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9-24 19:07:59
  • -
  • +
  • 인쇄
환절기가 되면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면서 피지 분비는 줄어들고 수분 증발량은 늘어나 건조한 피부가 되기 쉽다. 피부가 건조해지면 각질이 부각되거나 얼굴이 가렵고 당기는 등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며, 피부 컨디션이 나빠지면서 각종 트러블이 일어나기도 한다.

따라서 환절기에는 평소보다 더 피부 관리에 신경 써야 하는데, 집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수분 섭취량 늘리기, 보습 제품 꾸준히 사용하기 등이 있다.

그러나 피부 건조증으로 인해 나타나는 각종 증상으로 당장 일상생활이 불편하거나 피부 속까지 수분이 부족해 홈케어만으로 개선이 어렵다면 피부과를 방문해 시술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건조한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피부과에서 진행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인 엘레베스는 피부 속 수분을 보충해줄 수 있는 스킨부스터 시술로 흡수가 빠르다는 특징이 있다.

▲유승우 원장 (사진=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제공)

또 다른 스킨부스터의 일종인 리쥬란힐러 역시 피부 속 수분을 보충해줄 수 있는 시술인데, MTS롤러가 아닌 주사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엘레베스와 차이가 있으며 성분 역시 다르다.

리엔장성형외과피부과 유승우 원장은 “스킨부스터는 성분과 원리, 시술 방법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시술 전 피부과 전문의와 피부 진단 및 개별 상담을 통해 개인별 피부 타입과 현재 피부 상태, 시술 목적에 따라 가장 적절한 것을 선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술 후에는 피부가 예민해진 상태이므로 시술 부위를 문지르거나 자극을 주는 행위를 삼가고 일주일 정도 강도 높은 운동이나 음주, 흡연, 사우나를 피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함몰눈 수술, 심미성과 기능성 모두 고려해야2021.09.24
스킨부스터 시술 리쥬란힐러 효과와 주의사항2021.09.24
울쎄라 리프팅 안전성 높이려면 정품팁 사용해야2021.09.24
다이어트 한약을 활용하는 올바른 방법2021.09.24
인모드·슈링크·울쎄라 등 리프팅 시술 전 고려할 사항은?2021.09.24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