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성형, 안전성부터 고려한 후 진행해야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9-23 18:50:36
  • -
  • +
  • 인쇄
가슴 성형은 본인의 체형 중 불만족스러운 부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이다. 보통 가슴 크기가 많이 작거나 임신, 출산 후 모양이 처져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좌우 대칭이 맞지 않을 때나 탄력을 더 높이고 싶을 때도 진행한다.

이때 가슴 모양과 볼륨감을 적절히 조정하기 위해 보형물, 자가지방, 줄기세포 등을 많이 이용하며 단기적인 관리를 원할 때는 필러를 이용해 부족한 볼륨감을 채우는 편이다.

대부분은 보형물을 이용해 볼륨감을 높이는 편인데, 보형물도 모티바, 멘토, 세빈인테그리티 등 다양한 종류로 개발, 출시돼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또한 이전보다 더 자연스러운 촉감과 모양을 유지해 만족도가 높아졌다.

가슴 수술을 진행할 때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재료 중 본인에게 적절한 종류를 선택해야 하며 체내에 삽입된 후 장기간 안정적으로 유지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이에 오랜 경력을 가진 의료진과 함께 수술 전 개별적으로 다른 상태를 모두 고려해 계획을 철저히 세워야 하며 사후 관리도 충분히 진행해야 한다.

▲손형빈 원장 (사진=한나이브성형외과 제공)

이에 유방외과 전문의가 상주하면서 유방 검진 특화시스템을 통해 조직 상태를 꼼꼼히 확인해보고 사전에 계획된 대로 수술을 진행하는 게 중요하다. 또한 유방 초음파 관리, 초음파로 림프순환을 촉진해 수술 부위를 빠르게 풀어주는 캡슐러티스 관리 등의 사후관리 시스템이 잘 갖춰진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안양 한나이브성형외과 손형빈 원장은 “가슴 성형은 본인의 타고난 체형과 피부 조직 상태를 고려해 진행해야 한다. 이에 전담의와 자세한 부분을 의논해야 하며 개별적으로 계획을 꼼꼼히 세운 후에 수술을 시작해야 하겠다. 또한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해 안전성을 높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얼굴윤곽 시술, 안전성과 효과 높이려면?2021.09.23
스킨 보톡스 ‘더마톡신 내성 걱정 줄이려면?2021.09.23
안면거상술, 피부 타입 고려한 맞춤 상담 우선해야2021.09.23
한방 다이어트, 면역력 강화 및 건강에 중점 둬야2021.09.23
난임 치료, 체질 고려한 진료 필요한 이유2021.09.23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