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윤곽 시술, 안전성과 효과 높이려면?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23 18:34:56
  • -
  • +
  • 인쇄
‘나잇살’은 대표적인 노화 현상 중 하나다. 성인은 성장기 청소년과 달리 성장호르몬 분비량과 체내 근육량이 줄어들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기초대사량이 점점 떨어지게 된다.

때문에 젊었을 때와 같은 양의 음식을 섭취하고 똑같이 활동해도 살이 찔 수 밖에 없고 근육도 점점 소실되며 지방이 차올라 군살이 늘어나게 된다. 이러한 변화는 얼굴도 예외가 아닌데 얼굴에 축적되는 나잇살은 다른 신체 부위와 달리 운동, 식단관리만으로 개선하기 어려워 윤곽주사 등 보다 전문적인 시술을 선택하기도 한다.

과거에는 얼굴 지방흡입 수술 등을 통해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방식을 사용하곤 했으나 이러한 수술은 전신 마취가 필요하며 출혈 등에 대한 위험이 있어 선뜻 적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았다. 윤곽주사는 지방흡입 수술과 달리 전신마취를 할 필요가 없다. 또한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의 약물을 얼굴에 축적된 지방층에 주입해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방식이며 가느다란 주사기를 사용해 약물을 주입하는 방식이기에 얼굴에 흉터, 상처가 남을 걱정도 없다.

윤곽주사는 얼굴에 쌓인 지방을 제거하려는 목적 외에도 안면윤곽 개선, 안면비대칭 개선 등 다양한 목적으로 활용되곤 한다. 특정 부위에 지방이 집중적으로 쌓이면 이중턱, 불독살 등이 생겨 인상이 다소 험악하게 변할 수 있는데, 지방을 제거하고 안면윤곽을 교정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도 해소할 수 있다. 시술 시간이 10분 내외로 비교적 짧은 편이고 시술 후 곧바로 화장 등 일상의 활동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간단해 보이는 시술이라 하더라도 부작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하는 만큼,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손유나 원장 (사진=손유나클리닉 제공)

손유나클리닉 손유나 원장은 “윤곽주사 시술은 개선이 필요한 부위에 약물을 직접 주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시술 후 변화될 모습을 상상하며 섬세하게 접근해야 한다. 섣불리 시술을 진행하지 말고 충분히 상담하며 얼굴 크기와 피부 두께, 지방층의 깊이 등 세부적인 사항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개별 디자인과 시술 계획을 수립해야 시술 후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의료진의 숙련도, 윤곽주사의 성분 등도 미리 확인해 보아야 하는 요소다. 시술의 안전성과 효과가 달린 문제이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손유나 원장은 “반영구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지방세포의 사이즈를 줄이는 방식이 아니라 지방세포의 수를 줄이는 방식의 윤곽주사를 선택해야 한다. 또한 스테로이드, PPC 성분이 포함되지 않은 주사제를 이용해야 심각한 부작용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다. 안전성이 확인된 약물인지, 책임시술제를 시행하는지 살펴보고 더욱 안전한 안면윤곽 주사 시술을 받기 바란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스킨 보톡스 ‘더마톡신 내성 걱정 줄이려면?2021.09.23
안면거상술, 피부 타입 고려한 맞춤 상담 우선해야2021.09.23
한방 다이어트, 면역력 강화 및 건강에 중점 둬야2021.09.23
난임 치료, 체질 고려한 진료 필요한 이유2021.09.23
앞트임 수술 흉터 등 부작용, 복원 성형할 때 체크포인트는?2021.09.23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