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거상술, 피부 타입 고려한 맞춤 상담 우선해야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9-23 18:23:35
  • -
  • +
  • 인쇄
나이가 드는 것은 많은 것을 변화시킨다. 세월이 흐름에 따라 신체 각 기능에 노화가 찾아오면서 체력은 떨어지고, 면역력이 저하되는 등 건강상의 문제가 발생하기 마련이다.

더군다나 겉으로 보이는 피부까지 노화의 영향을 받게 되면 미용상의 문제도 발생된다. 잔주름이 생기는 것은 물론 전체적인 피부 탄력이 떨어져 페이스 라인이 무너지기도 한다. 나이가 들수록 일명 불독살로 불리는 볼 처짐이 생기는 이유도 이 때문이다.

이렇다보니 기능성 화장품을 이용하거나, 리프팅 시술, 안면 거상술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노화를 개선하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중 안면 거상술은 단순히 피부 표피뿐만 아니라 근막층과 유지인대까지 직접적으로 당겨 주름과 처짐을 개선할 수 있는 주름성형 중 하나이다. 귀 주변과 헤어라인 안쪽 두피를 절개, 내시경을 이용해 진행된다. 특히 안면윤곽 후 처짐이 발생한 경우에도 안면 거상술을 통해 볼 처짐이나 심부볼, 이중턱, 잔주름 등을 개선해볼 수 있다.

▲강병수 원장 (사진=우리성형외과 제공)

다만, 안면 거상술은 개인의 피부 상태나 연령에 따라 전체 안면 거상술과 미니 안면 거상술로 진행법이 달라질 수 있다. 사람마다 피부 타입과 얼굴 라인, 윤곽, 주름의 깊이, 안면비대칭 여부 등 상황이 다양하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수술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강병수 우리성형외과 원장은 “안면 거상술의 경우 신경의 위치나 표정 근육 등 피부 해부학적인 구조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의를 통해 진행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서는 단편적인 후기 정보를 보고 의료 기관을 선택하기보다는 개인별 맞춤 시스템 및 사후관리 시스템 등을 제대로 갖춘 의료 기관인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앞트임 수술 흉터 등 부작용, 복원 성형할 때 체크포인트는?2021.09.23
가슴확대수술, 환자 체형에 맞는 보형물 사용해야2021.09.23
고령화에 따른 요실금 고민…질 성형수술로 기능 문제도 개선2021.09.23
모발이식 수술, 정확한 원인 파악이 중요2021.09.23
지방흡입술, 신중하게 고려하고 선택해야2021.09.23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