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방 다이어트, 면역력 강화 및 건강에 중점 둬야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23 18:23:35
  • -
  • +
  • 인쇄
바야흐로 천고마비의 계절이다. 선선해진 날씨에 식욕은 왕성해지고 야외 활동은 늘어나면서 살이 찌기 쉬운 시기이다. 이에 다이어트, 몸매 관리 등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중 빨리 살을 빼겠다는 생각에 무리하게 굶는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이들이 있다면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무작정 소식을 하거나 단식을 하게 되면 다이어트 후에 각종 후유증이 있을 수 있고 다이어트 기간 동안 체력이 약해져 업무에 지장이 있을 수도 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꾸준한 식단 조절과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비만의 원인을 파악한 후 비만을 야기하는 생활 습관을 교정해야 한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이들 방법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런 경우 체력의 소진을 막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도록 하는 한방 다이어트가 도움이 될 수 있다. 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체질과 현재 몸 상태에 맞는 다이어트 한약을 처방하거나, 왕뜸, 약침 등의 치료를 병행하기도 한다.

▲임기섭 원장 (사진=후한의원 제공)

후한의원 강남점 임기섭 원장은 “한약은 기초대사량을 높여 요요 현상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칼로리 소모를 활성화 시키며, 해독 기능, 면역력 강화 등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다이어트 기간 동안에도 일상생활에 필요한 에너지를 공급해 몸에 무리가 되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방 다이어트는 체중 감량에만 초점을 두기보다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하고,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 등 체질 개선에 목적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앞트임 수술 흉터 등 부작용, 복원 성형할 때 체크포인트는?2021.09.23
가슴확대수술, 환자 체형에 맞는 보형물 사용해야2021.09.23
고령화에 따른 요실금 고민…질 성형수술로 기능 문제도 개선2021.09.23
모발이식 수술, 정확한 원인 파악이 중요2021.09.23
지방흡입술, 신중하게 고려하고 선택해야2021.09.23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