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성형, 만족도 높이고 부작용 줄이려면?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23 10:23:51
  • -
  • +
  • 인쇄
최근 여성들이 임신, 출산, 유산, 임신중절수술 등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했던 증상이나 질환 증상들을 개선시키고 기능적인 부분의 치료를 위해서 산부인과 여성성형에 대해 찾아보는 일이 많아졌다.

이러한 여성성형을 고려할 때에는 신체적 조건이나 질환 증상 등을 잘 파악하는 것이 좋다. 개인마다 질 및 소음순의 모양, 크기, 두께 등이 다르기 때문에 어느 정도로 피부의 늘어짐이 심한지, 착색이 심한지 등의 요소를 확인해 적절한 관리를 위해 전문 의료진과 맞춤 상담으로 치료 계획을 수립해야 한다.

여성의 소음순의 경우 요도와 질이 건조하지 않도록 유지해 주고 세균의 침입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 만일 여성 질환이 자주 나타난다면 소음순의 형태가 변형된 것은 아닌지 살펴볼 필요가 있다.

변형된 소음순을 개선시키는 데 레이저 소음순 성형수술을 적용할 수 있다. 이는 소음순의 모양을 레이저로 깎아내고 조각해 아름다운 모양을 만들어주는 미적 감각이 돋보이고 여성 자신감을 회복해 주는 수술로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적은 통증으로 빠른 회복이 가능하다.

여성의 질의 경우 질 이완이 가장 큰 불편함으로 자리 잡고 있어, 질 타이트닝 시술이나 질 성형수술을 많이 찾는 편이다. 레이저 질 성형수술의 경우 출혈과 신경 손상을 최소화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며, 제왕절개를 한 경우라도 자궁 골반 안쪽의 근육이 약해질 수 밖에 없어 많은 여성들에게 고려되는 질 축소 수술이다.

▲이형근 원장 (사진=리즈산부인과 제공)

특히 방광, 대장 기능 회복을 통해 요실금은 물론 만성 질염, 변비 증상 개선에서 효과가 있다. 출산으로 인해, 혹은 선천적으로 자궁이 밑으로 많이 내려와 있는 자궁탈출증이나 골반장기탈출증 등의 경우에도 좋은 예방 및 치료가 가능하다.

수술이 부담스럽고, 비용이 걱정된다면 질 타이트닝 시술인 비비브를 고려해보는 것도 한 방법이다.

비절개 질 수축 방법인 고주파를 이용한 ‘VIVEVE'(비비브) 시술은 통증 없이 표면을 차갑게 쿨링하면서 깊숙한 곳에 열에너지를 전달해 콜라겐 생성을 자극하는 시술로, 1회만으로 질 이완 상태를 개선할 수 있으며, 질 건조, 질 방귀 증상 완화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형근 리즈산부인과 신사본점 대표원장은 “여성성형은 민감한 부위를 다루기 때문에 섬세한 수술과 풍부한 노하우, 가격적인 부분보다 의료진의 기술적인 부분을 확인해야 재수술 및 부작용을 막을 수 있다. 따라서 정확한 개인별 진단 결과에 따라 맞춤 수술 및 시술을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자연유착 쌍꺼풀 수술, 개인별 특성 충분히 고려해 결정해야2021.09.23
장내 미생물, 체중 감량의 열쇠2021.09.22
다이어트, 음식의 양보다 질이 더 중요2021.09.18
요실금 수술과 질 성형, 효과와 주의할 점2021.09.17
복부 지방흡입, 수술 전 고려할 점은?2021.09.17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