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지방흡입, 수술 전 고려할 점은?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17 18:19:00
  • -
  • +
  • 인쇄
다이어트나 체형교정을 위해 몸매 관리에 나선 이들이 많다. 하지만 제한된 시간 속에서 식단과 운동 관리를 병행하면서 체중을 관리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독하게 다짐을 하더라도 자제력을 잃고 포기하는 사람도 비일비재하게 많다.

특히 복부, 옆구리, 팔뚝, 허벅지, 이중턱 등에 축적된 군살은 쉽게 빠지지 않는다. 대표적으로 살 빼기 어려운 부위 중 하나가 바로 복부다.

흔히 나잇살이라고도 하는 뱃살은 불규칙한 생활 습관이나 부족한 운동량 등 다양한 이유로 생길 수 있다. 앞으로 툭 튀어나온 뱃살은 옷맵시를 망치고 자칫 게을러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다. 이런 경우 지방흡입과 같은 몸매 성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복부 지방흡입은 불필요한 피하 지방을 균일하게 흡입하거나 초음파, 레이저를 통해 제거해 매끄러운 몸매 라인으로 교정하는 방법이다. 짧은 기간 내에 사이즈를 감소시킬 뿐 아니라 반영구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다만, 무분별한 수술은 부작용이나 불만족스러운 결과로 이어질 수 있어 보다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성기욱 원장 (사진=에이트성형외과의원 제공)

성기욱 에이트성형외과의원 원장은 “단순히 많은 양의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아닌 개인의 체형과 피부 탄력까지 고려한 맞춤형 수술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서는 풍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의료진을 통해 현재 상태를 면밀히 파악하고 적절한 지방 흡입량을 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수술 후 사후관리 뿐만 아니라 식단관리도 중요하다”면서 “체계적인 애프터케어 관리는 회복 기간을 줄일 뿐 아니라 탄력 있고 매끈한 바디 라인을 완성하는 데 중요한 영향을 미치고, 체중 관리를 병행해야만 효과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여드름 흉터, 조기 치료와 맞춤형 케어 필요2021.09.17
갱년기 증상에 공진단 효과와 복용법2021.09.17
고주파 포텐자 등 시술 관리, 피부 특성에 맞게 이뤄져야2021.09.17
코 재수술, 재료 선택이 중요한 이유2021.09.17
동안 성형, 개개인 상황에 적합한 수술 적용해야2021.09.17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