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성형, 개개인 상황에 적합한 수술 적용해야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9-17 17:47:08
  • -
  • +
  • 인쇄
노화는 누구에게나 오게 된다. 과거의 30대와 요즘의 30대를 비교하면 상당히 어려보인다고 한다. 이처럼 과거의 동일 나이와 비교하면 요즘의 사람들은 상당히 어려 보인다. 결혼시기가 늦춰지는 등의 사회적인 변화로 인한 것도 있지만, 그만큼 동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탓이다. 노화로 인해 처지는 피부와 그로인해 생기는 주름 등은 얼굴을 더욱 나이가 들어보이게 만드는데, 그 때문에 이를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한다.

노화가 이미 상당히 많이 진행돼 얼굴 전체적으로 있는 상태라면 피부를 당겨주어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는 안면거상술 적용을 고려할 수 있다. 이는 처진 얼굴의 근육과 피부를 말 그대로 끌어올리는 방법으로 피부 처짐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이다. 이 시술의 경우에는 단순히 피부만 당기는 것이 아니라 표정근육이라 불리는 SMS층까지 거상을 해주어야 하는 것이 그 포인트라 볼 수 있다. 또한 실 리프팅이나 보톡스, 필러 등을 이용한 리프팅 방법도 최근 각광을 받고 있다. 시술 후 회복기간이 비교적 짧기 때문에 이에 대한 니즈도 많은 편이다.

중·장년이 되면 자연스럽게 처지는 눈의 고민에 있어서는 상안검 거상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젊은 나이에도 눈꺼풀에 선천적으로 지방량이 많아 그 무게로 인해 처지는 경우도 있다. 눈썹 밑 절개창을 이용해 남는 피부와 안검거근의 일부를 절제하고 눈썹 뒤의 근육을 고정해 걸어 당기는 눈 성형 방법으로 눈 처짐과 눈꺼풀 처짐에 있어 효과적인 방법이다. 이러한 방법은 쌍꺼풀 수술과 병행하면 그 효과는 더욱 좋으므로 병행해 수술하기도 한다. 노화로 인한 기능적 심미적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어 다양한 나이 대에서 선호도가 높은 시술법이라 볼 수 있다.

▲장경민 원장 (사진=더고운성형외과 제공)

상안검과 함께 이루어지는 대표적 동안 시술법 중에서는 하안검 성형술을 꼽을 수 있다. 노화로 인해 처지는 눈 밑의 주름과 인상을 어둡게 만드는 다크서클의 개선에 효과적이다. 볼록한 눈 밑 주름과 지방 그리고 깊게 패는 눈물고랑 등의 개선을 통해 눈 밑을 더욱 환한 느낌을 주게 만들어준다.

창원 더고운성형외과 장경민 대표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동안에 대한 니즈가 늘어남에 따라 수술에 대한 관심이 더욱 많아지고 있다. 수술 부위의 노화 정도와 개인마다 다른 지방량과 근육량, 피부의 두께 등을 고려해 시술을 결정해야 하며 얼굴의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해야 한다. 조화를 고려하지 않게 되면 얼굴 전체에서 어색한 느낌이 강하게 되기 때문이다. 단순히 저렴한 가격이나 비용이 중심이 되기보다는 전문의가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 료가 가능한 성형외과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색소 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레이저 피코웨이란?2021.09.17
다이어트 한약 선택할 때 체크포인트는?2021.09.17
스킨부스터, 개인 피부에 맞는 솔루션 필요2021.09.17
탈모, 유형과 상태 따라 적합한 치료 진행돼야2021.09.17
치료하기 어려운 색소 질환, 효과적인 치료 방법은?2021.09.17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