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링크 리프팅, 정품 팁 사용 체크 필요한 이유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9-16 18:28:35
  • -
  • +
  • 인쇄
제법 선선한 바람이 불며 낮과 밤 일교차가 큰 가을 환절기에 접어들었다. 자외선 또한 여름 못지않게 강한 가을인 만큼 피부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지기 쉬운 계절이다. 차가운 바람과 자외선으로 피부가 자극되기 쉽고, 이로 인해 노화가 가속화돼 탄력이 감소하며 하루가 다르게 피부가 칙칙해진다.

이와 같은 시기에는 안티에이징 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한다. 평소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 주면서 피부가 건조해지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야 한다. 하루에 1L 이상의 물을 자주 마셔주며, 주름 개선 기능성 성분이 함유돼 있는 수분크림을 발라주는 것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것만으로 개선이 어렵고, 이미 노화가 진행 중이라면 안티에이징 리프팅 시술의 도움을 통해 보다 빠르게 탄력을 끌어올리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슈링크 리프팅의 경우 고강도의 집속 초음파(HIFU) 에너지를 활용한 시술로, 20대의 청년 층부터 50대 이상의 중·장년층도 받을 수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로 빠른 시간 안에 피부의 활기를 되돌리는 데에 도움을 준다.

비침습적인 방식인 슈링크 리프팅은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의 특정한 깊이까지 전달을 해 피부 탄력 개선 효과를 야기한다. 개개인마다 다른 피부 두께, 상태 등을 고려해 다양한 팁을 사용해 1:1 맞춤 시술이 가능하다. 사용되는 팁의 길이는 1.5~2.0mm의 얇은 팁부터 얼굴에 사용되는 3.0, 4.5, 6.0mm까지 다양해 눈가부터 이중턱까지 각자의 피부 고민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눈가 전용 리프팅인 아이 슈링크는 눈썹과 눈 주변을 리프팅해 처진 눈꺼풀, 눈 밑 지방을 탄력 있게 개선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브이 슈링크는 처진 볼살과 입꼬리, 턱살 등에 에너지를 직접적으로 균일하게 전달해 탄력을 높이며 턱선이 정리된 모습을 기대할 수 있다.

▲정호훈 원장 (사진=크리스탈의원 제공)

슈링크는 수면 마취 등을 진행하지 않고, 피부 절개 등도 필요 없는 시술인 만큼 15분 내외로 시술 시간이 비교적 짧고 통증도 적으며, 일상생활로 바로 복귀도 가능하다. 개인의 피부 특성에 따라 다르지만 2~4주 이후부터 효과가 나타나기 시작해 6개월~1년 이상 지속된다.

다만 팁 사용시 반드시 정품 팁을 사용해야 하며, 한 번 사용한 팁은 폐기해야 한다. 정품이 아니거나 재생 팁을 사용할 경우 원하는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우며 물집이나 화상 등의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을 선택해 보아야 한다.

안산 크리스탈의원 정호훈 원장은 “슈링크는 비침습적인 방법으로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층에 직접적으로 전달하며 콜라겐 재생을 유도해 진피층의 볼륨감을 살리며, 주름 개선과 피부 톤 등의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개인별 맞춤 시술이 가능한 만큼 환자의 피부 타입과 노화 상태 등을 전반적으로 고려해 적절한 샷, 팁 사용을 통해 결과를 도출해야 하므로 슈링크 시술에 대한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으로부터 받아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미적&기능적 개선 동반 ‘휜 코 성형’, 개개인 맞는 솔루션 적용해야2021.09.16
내시경 이마거상술, 골막과 이마 조직 분리가 관건2021.09.16
입술 필러 시술, 개인별 맞춤 디자인이 중요한 이유2021.09.16
종류 다양한 지방흡입 효과 높이고 부작용 줄이려면?2021.09.16
늘어나는 피부 고민…리프팅 시술, 과한 욕심보다 단계별로 개선해야2021.09.16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