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순 늘어짐·비대칭, 레이저로 개선할 때 주의사항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9-14 15:42:38
  • -
  • +
  • 인쇄
과거에는 산부인과란 임산부 혹은 큰 질환에 걸린 경우 치료를 목적으로 방문하는 곳으로만 인식됐었다. 하지만 최근에는 결혼 연령이 높아짐에 따라 결혼 전 자궁 검사, 질염 등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곳으로 여겨지면서 주기적으로 산부인과를 방문하는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와 함께 여성성형을 목적으로 찾는 사람들도 꾸준히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 대표적인 여성성형 부위 중 하나는 여성의 질 입구에 존재하는 반달 모양의 조직 ‘소음순’ 이다. 사춘기를 기점으로 급격한 성장을 이루는 소음순은 착색, 비대칭 등 다양한 문제가 나타난다.

특히 소음순은 신체의 면역력에 따라 붓거나 심각한 질염을 동반할 수 있는 만큼 미리 교정 받는 것을 권장한다. 하지만 외적으로 드러나지 않는 소음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음순 수술은 자칫 타인에게 미용 목적, 이성에게 잘 보이고자 하는 수술로 비춰지기 쉬워 쉽게 수술을 결정하지 못하는 여성들도 대다수이다.

하지만 여성의 주요한 생식기 부위인 소음순은 늘어짐이 심하거나 비대칭일 경우 악취를 풍기거나 분비물 배출이 어려워지며 꽉 끼는 하의를 입지 못하게 돼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따르게 되어 빠른 교정이 이루어지는 것이 좋다.

▲국진이 원장 (사진=그대안에산부인과의원 제공)

최근 소음순 수술은 레이저를 이용해 시행이 되고 있다. 특히 베살리우스 기기를 함께 사용하면 수술시 출혈량이 적어져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도 기대할 수 있다. 그러나 개인마다 모양, 색, 두께 등이 다른 소음순 수술시 외음부의 전체적인 모양과 형태를 고려한 뒤 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니 섣부른 판단으로 수술을 결정하지 않아야 한다.

그대안에산부인과의원 신촌점 국진이 원장은 “소음순 늘어짐과 비대칭은 생각보다 일상생활 속에서 많은 불편함을 초래한다. 때문에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서는 여성 건강은 물론, 자신감까지 되찾아 주는 소음순 수술을 통해 하루 빨리 고민을 해결하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윤곽주사, 시술시 나타나는 효과와 주의사항은?2021.09.14
한방 다이어트, 요요현상 없이 건강하게 하려면?2021.09.14
반영구화장, 부작용 없이 자연스러운 효과 얻으려면?2021.09.14
보톡스 내성과 부작용 걱정된다면…시술 전 체크 포인트는?2021.09.14
동안 눈매 위한 상안검, 처짐 정도 고려한 맞춤 수술이 중요2021.09.14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