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바이오, 안바이오와 신약개발 컨설팅 협력 MOU 체결

이대현 / 기사승인 : 2021-09-09 15:35:26
  • -
  • +
  • 인쇄
신약개발 추진을 위한 단계별 컨설팅 및 발전전략 협력 체계 구축
▲주식회사 우정바이오는 안바이오 컨설팅과 신약개발 컨설팅 협력 및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사진=우정바이오 제공)

우정바이오는 안바이오 컨설팅과 신약개발 컨설팅 협력 및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은 규제 전략(Regulatory strategies)을 중심으로 하는 신약개발 사업의 각 단계별 컨설팅 및 전략 수립 체계 구축을 위해 체결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사는 신약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인프라 협력, 신약개발 관련 비임상 및 임상 전주기 컨설팅 협력, 유망기술 스타트업 발굴 및 인큐베이팅 협력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안바이오 컨설팅은 한국인 최초 미국식품의약국(FDA) 부국장을 역임한 안해영 대표가 설립한 신약개발 전문 컨설팅 기업으로, 신약개발의 인허가 전반 사항에 대해 컨설팅을 제공한다.

안바이오 컨설팅 안해영 대표는 “많은 제약회사와 벤처기업이 신약을 개발해 미국 FDA의 허가를 획득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단계별 규제 대응 전략이 부재한 경우가 많다"며 "안바이오 컨설팅은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켜 한국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글로벌 신약을 개발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는 “FDA의 경험을 보유한 의약품 심사허가 분야의 전문가인 안해영 박사와 함께 하게 돼 기쁘다"라며 "우정바이오는 향후 유망 바이오 스타트업 발굴 및 신약개발 컨설팅 등의 분야에서 안바이오 컨설팅과 함께 시너지를 창출하여 국내 최고의 바이오 클러스터 구축을 이뤄낼 것”이라고 전했다.

메디컬투데이 이대현 (dleogus1019@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쿠팡, LG화학과 배송 폐기물 재활용 나선다2021.09.09
엠큐렉스, 임상용 코로나19 백신 mRNA 후보물질 생산 시작2021.09.09
국전약품, 충청북도ㆍ음성군과 투자 협약…신약후보물질 개발2021.09.09
오뚜기, 열라면+진짬뽕 조합 ‘열라짬뽕’ 출시2021.09.09
한율, 국내산 인삼 통째로 담은 ‘뉴 극진 라인’ 출시2021.09.09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