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엘클리닉 메디컬투데이 수원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건강
분당수
건강 토끼 낮잠 45분 기억력 '쑥쑥'
메디컬투데이 조고은 기자
입력일 : 2008-02-11 08:24:09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안정성 논란’ 나노식품·화장품, 오픈마켓서 버젓이 유통
■ 30세 미만은 소고기, 30세 이후는 채소·과일 먹어야 기분 좋아져
■ 피부개선 효능은? 의견 '분분'
[메디컬투데이 조고은 기자]

낮 동안 45분간 비렘 수면을 잠깐 취하는 것이 기억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하버드의대 연구팀이 '수면학저널' 최신호에 발표한 평균 연령 23.3세의 남성 11명과 여성 22명 등 총 33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연구결과 이 같이 나타났다.

이번 연구에서 연구팀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오전 11시 반경 수면 실험실에 도착케 한 후 오후 12시15분과 1시에 각각 기억력을 테스트 했다.

참여자중 16명은 실험실 도착 후 잠깐 졸게 허용된 반면 17명은 계속 깨어 있는 상태로 유지됐으며 연구팀은 이 들을 대상으로 다시 오후 4시에 기억력 테스트를 진행했다.

연구결과 낮 시간동안 잠깐 조는 것이 기억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이 같은 연구결과 기억력을 최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수면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수면이 각성중 얻은 모든 정보를 마구잡이로 처리하지 않고 학습을 통해 얻은 정보만을 골라 잘 처리하도록 돕는다고 말했다.


수원수
연구팀은 성인의 경우 하루 7~8시간 가량 밤에 잠을 자는 것이 가장 좋다고 권했다.  
메디컬투데이 조고은 기자(eunisea@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건강
포토뉴스
 건양대병원, 신종 감염병 발생 모의훈련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건강질병보기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