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지방흡입, 개인에 맞게 꼼꼼히 따져봐야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8-27 16:32:25
  • -
  • +
  • 인쇄
▲정지원 원장 (사진=닥터스미 성형외과 제공)

현대사회에서는 다이어트가 평생 숙제라고 여기면서 괴로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지방이 한번 몸에 축적되면 웬만한 방법으로는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성공 하는 것이 마냥 쉽지만은 않다.

또한 체중 조절 시 체중이 줄었다가 다시 늘어나게 되는 요요 현상으로 인해 살이 더 찌게 되어 체중조절을 실패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그래서 최근에는 장기간 노력해야 하는 다이어트 대신 지방흡입으로 눈길을 돌리는 이들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과거에는 지방흡입이라는 수술이 식단관리 및 운동을 하지 않고 살을 빼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편법이라는 인식이 강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단순히 마르기만 한 몸매가 아닌 균형감 있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많은 이들이 지방흡입술을 찾는다.

뿐만 아니라 지난 몇 년간 늘어난 체형성형의 성장세를 통해 예쁜 몸매를 중요시하는 사람들의 인식이 늘어나면서 지방흡입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 분위기다. 하지만, 날씬해지고자 하는 마음에 앞서 무분별하게 시술하는 것은 오히려 부작용이나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대전 닥터스미 성형외과 정지원 원장은 “지방흡입 수술 시 개인마다 지방의 양과 체형 및 라인이 다르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통해서 맞춤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만족스러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며 “가격보다는 원하는 시술 후기와 주의사항 그리고 응급상황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가능한 병원인지 등을 꼼꼼히 찾아보고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소시지눈 재수술, 비절개 방식으로 라인 낮춰야 자연스러운 개선 가능해
사각턱, 턱 근육 발달이 원인이라면…보톡스로 V라인 되찾는다
환절기 피부 관리 어떻게? '스킨부스터' 관심
눈성형수술, 환자 특성 고려해 1:1 맞춤 수술 이뤄져야
가슴성형, 같은 보형물도 집도의 및 관리에 따라 만족도 차이 커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