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필러·하이코 등 비절개 시술 효과와 주의사항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8-05 10:00:05
  • -
  • +
  • 인쇄
코는 얼굴 중심에 자리하고 있어 높이와 모양이 약간의 차이에도 전체적인 윤곽라인이 달라지는 만큼, 이미지 변화에 큰 영향을 제공한다. 콧대부터 시작해 코끝까지 자연스럽게 높은 코를 가진 경우 더 돋보이는 얼굴이 완성된다 할 수 있다.

이처럼 코는 간단한 교정이나 보완만 하더라도 스마트한 얼굴로 만들 수 있다. 코 성형은 수술적인 방법 외 부담이 적은 비절개 시술 등이 있으며, 코 모양에 따라 알맞은 코 성형을 선택하는 것이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

실리콘과 같은 보형물을 비절개 코 시술에 적용한다면 코 성형 받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평생 유지되는 비절개 전용 넥스코 소재는 일반적인 제품과 달리 염료가 없는 투명한 퓨어성분으로 기존의 필러, 하이코, 미스코 등과 달리 ‘T인젝터’를 이용해 디테일한 코의 윤곽을 완성시켜 자연스러운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비교적 간편한 넥스코 소재를 T인젝터로 콧등, 콧대에 주입해 낮은코 유형의 코를 오똑하게 만들어 주며, 수술 과정이 복잡한 매부리코, 휜코 또한 비수술로 교정이 가능하다. 코 필러 시술이나 미스코, 하이코 등은 흡수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반복적인 시술이 필요하지만, 넥스코는 한 번만 받아도 평생 유지가 가능하다.

▲나수정 원장 (사진=유투성형외과의원 제공)

필러, 하이코, 미스코 등으로 코 모양을 어느 정도 개선시킬 수 있지만, 사용하는 제품이 한정돼 효과가 미흡한 경우가 있다. 코 필러 시술은 젤 타입의 액체 필러를 이용, 코의 볼륨을 만들어주고, 하이코와 미스코는 블루칼라의 PDO 흡수성 봉합사 실과 필러를 병행해 코를 높인다.

유투성형외과의원 나수정 원장은 “필러는 간편하고, 비용과 가격이 저렴해 대표적으로 선택하는 시술이지만, 유지기간이 짧아 아쉬움이 많은 비절개 코 성형이다. 처음 시술 후 즉각적인 효과는 좋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코 윤곽 모양이 낮아지고, 옆으로 퍼지거나 아래 방향으로 모이는 단점이 있다. 또한, 시술은 간단하지만 필러 부작용이 발생하면 조직 괴사로 진전돼 심각한 상태가 될 수도 있다. 필러는 여러 종류의 제품이 있지만, 그 중 히알루론산 필러는 인체 친화적이며, 분해가 용이하기 때문에 선호도가 높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이코와 미스코는 블루칼라의 PDO 실을 사용하나 이것 또한 유지기간이 짧아 반복적인 시술을 받아야 하며, 다량의 제품을 주입하면 파랗게 비쳐보이는 단점과 실 돌출이 생길 수 있어 최소 수량을 사용하고, 나머지는 필러로 대체해 볼륨을 만들어 준다”고 덧붙였다.

나 원장은 또 “필러나 하이코, 미스코 등은 지속기간이 짧은 분해성 제품으로 반복적인 시술을 받으면 코 모양이 변형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코 성형은 대부분 부분적인 교정이나 보완이 필요한 경우가 많으며, 굳이 부담 가는 절개 수술을 진행하는 것보다는 부작용이 적은 방법이 유리하다. 또한, 코는 유형별 모양에 따라 가장 만족할 수 있는 시·수술 방법을 선택하기 위해 코 성형 잘하는 곳이나 성형외과 전문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무더운 날씨에 심해지는 사마귀, 면역력 관리가 필수2021.08.04
여름철 수험생 건강관리, 비타민과 유산균으로2021.08.04
[신간] 50대 면역력에 좋은 생활 한방차 1192021.08.04
울쎄라·써마지·튠 등 다양한 리프팅…개개인에 맞는 시술 선택하려면?2021.08.04
벨로테로 등 필러 제품, 개인별 맞춤 선택 필요한 이유2021.08.04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