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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벨로테로 등 필러 제품, 개인별 맞춤 선택 필요한 이유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21-08-04 15:38:43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동안 외모를 선호하는 트렌드가 계속되면서 간단한 시술로 안티에이징 효과를 얻을 수 있는 필러, 보톡스 등 ‘쁘띠 성형’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필러는 10분 내외의 비교적 짧은 시술로도 입체적인 페이스 라인으로 개선하는 효과가 즉시 나타나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는 중이다. 국내 필러시장 규모는 2011년부터 꾸준한 성장세를 보여 최근 3년 기준으로는 연평균 약 3467억원 가량으로 추정된다.

이처럼 대중화가 된 시술인 만큼 환자들이 선호하는 시술의 트렌드도 형성됐다. 지나친 욕심으로 인한 부자연스러운 시술 결과를 꺼리고 자연스러운 시술 결과가 중요시되고 있는 것.

실제로 모바일 리서치 기업 오픈서베이가 올해 초 진행한 ‘에스테틱 시술 관련 국내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필러 시술 만족 이유로 ‘효과가 자연스러워서’를 선택한 비율이 72.3%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박형욱 원장 (사진=댄의원 제공)

반면 시술시 브랜드에 대해 구체적으로 인식하는 비율은 다소 낮았는데, 필러 브랜드 선택 시에 ‘병원에서 추천해준 브랜드 그대로 결정한다’는 응답이 81.6%의 비율로 지배적이었다. 이처럼 개개인의 피부 타입을 고려하지 않고 시술 제품을 결정할 경우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멀츠코리아의 필러 브랜드 ‘벨로테로는 ▲미세한 잔주름에 적합한 소프트(SOFT) ▲일반적인 주름에 맞는 밸런스(BALANCE) ▲깊은 주름을 개선해주는 인텐스(INTENSE) ▲탁월한 조형성으로 원하는 모양을 잡아주는 볼륨(VOLUME) 등 4가지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벨로테로는 균형 잡힌 물성학적 특성을 갖춘 다밀도 필러로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다른 얼굴형, 표정, 주름의 형태 등에 맞게 자연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댄의원 박형욱 원장은 “최근 필러가 점점 대중화되며 낮은 가격만을 앞세운 필러 제품이 시장에 나오고 있다”며 “필러가 간단한 시술이긴 하나 안정성과 효과가 입증되지 않은 브랜드 제품으로 시술을 받으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어 “개인마다 피부 타입도 다르고 주름 정도도 다르기 때문에 병원에 가기 전에 해당 브랜드가 자신에게 맞는 제품인지 꼼꼼히 체크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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