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다이소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의료
의료 1mm성형외과 도언록 원장, 국제 학술대회서 눈 성형 주제로 강연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21-08-03 17:46:35
▲도언록 원장 (사진=1mm성형외과 제공)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1mm성형외과 도언록 원장이 대한미용성형외과학회 및 대한성형외과의사회 국제학술대회(Aesthetic Plastic Surgery 2021)에 연자로 위촉 받아 학술 지견을 공유했다.

서울 코엑스에서 Live Virtual Meeting으로 개최된 대한미용성형외과 국제학술대회(APS 2021)에서 도언록 원장은 Round Table Session(Blepharoplasty). Medial Epicanthoplasty in Detail and Relationship with Double-fold Line 쌍꺼풀과 앞트임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대한성형외과의사회 국제학술대회는 전 세계 해외 및 각 성형외과 분야별 국내외 석학들이 모여 임상적 결과를 발표하는 연례 학술대회로 현재 기술과 결과를 개선하기 위한 최신 기술과 지론을 제공하는 뜻 깊은 학술대회이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과 현장 대회가 동시에 열리는 하이브리드 웨비나(웹+세미나) 형태로 개최됐다.

APS 2021의 ‘라운드테이블’이라는 세션은 패널 연자 3인이 각자 주제에 대해서 발표하고, 서로 토론하는 장면을 시청자들에게 생중계 하면서, 실시간으로 청중들과 주제에 관련된 다양한 질문과 답변을 나누는 형태로 진행됐다.

해외 성형외과 전문의와 국내 전문의가 참석한 가운데 1mm성형외과 도언록 원장은 앞트임과 윗트임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도언록 원장은 몽고주름을 확실히 없애면서 흉터를 최소화 하는 앞트임과 윗트임 수술에 대한 술기를 소개하면서 임상적 노하우를 공유했다. 최근 환자들이 원하는 트렌디한 눈 성형 디자인에 대한 소견과 사례를 성형외과 전문의 회원들에게 발표했다.

도언록 원장은 “인라인, 인아웃, 아웃라인 등 쌍꺼풀 라인에 대한 환자들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있다”며 “수술 결과에서 쌍꺼풀 수술뿐만 아니라 윗트임이나 앞트임과 같은 부가적인 트임술도 중요하기 때문에 복합적으로 접근해야 자연스럽고 안전한 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도언록 원장은 2020년 대한성형외과학회의 연례 학술대회인 ‘PRS KOREA 2020’에서도 연자로 참석해 ‘Primary cosmetic lateral canthoplasty(미용적 외안각부 확장술)’를 주제로 뒤트임 수술에 대한 새로운 내용을 발표했다.

그 외에도 대한성형외과학회 눈성형연구회 학술위원으로 매년 국내외 학회에서 초청 강연과 라이브 수술 시연을 통한 학술 교류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비브로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실시간뉴스
건보
의료
포토뉴스
 김강립 식약처장, 추석 맞아 홍삼 제조업체 품질ㆍ위생관리 실태 점검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