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메디컬투데이 > 건강
건강 피부 탄력·이중턱 개선 다양한 리프팅 시술과 시술 전 고려할 사항은?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21-08-02 15:22:21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시간이 지날수록 얼굴과 바디 주름은 늘어나고 피부 탄력은 저하된다. 이는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시간 따라 변해가는 인상과 모습에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주름과 피부 탄력 개선을 위한 방법으로는 리프팅 시술이 있다. 리프팅 시술은 비수술적인 고민 개선 방식으로, 점점 더 대중화되는 추세이다. 리프팅 시술은 레이저를 이용한 방식과 실을 이용하는 방식이 있는데, 대표적인 리프팅 시술로는 인모드, 슈링크, 리니어펌, 튠페이스 등이 대표적이고, 레이저 기기로 잡기 어려운 미세한 부분은 의료용 실을 이용해 처진 피부를 위로 당겨 올려주는 실 리프팅 시술이 있다.

먼저, 레이저 시술부터 살펴보면, 인모드 리프팅은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피부 탄력 개선과 타이트닝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는 레이저 장비이다. 인모드의 첫번째 모드인 미니fx는 지방층에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해 지방세포 사멸을 유도한다. 이중턱, 심부볼 등 지방이 과도하게 집중된 부위에 미니fx 모드를 적용하면 불필요한 지방세포를 효과적으로 파괴하고 동시에 진공으로 근막층을 강하게 당겨, 시술 후 즉각적인 리프팅 업 효과를 체감할 수 있다. 또 다른 모드인 포마fx는 피부 표면에 열을 부여해 피부 속 활동이 정체된 콜라겐이 활성화되도록 유도한다. 이를 통해 피부 탄력을 관장하는 콜라겐은 물론 엘라스틴이 재활성돼 피부 타이트닝 및 피부결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미니fx과 포마fx 두 가지 모드를 결합해 시술한다면 연 2~3회 시술만으로도 오랜 기간 지속 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게 인모드 리프팅의 장점이다.

슈링크 리프팅은 초음파 에너지를 공급해 처진 피부의 탄력을 개선시켜준다. 피부 진피층과 근막층에 공급된 열에너지가 콜라겐을 자극, 콜라겐이 스스로 지속 재생될 수 있도록 도와 피부 탄력이 개선되는 원리이다. 탄력 부여 외에도 슈링크 리프팅은 하부 지방층, 피하지방층, 지방층을 총 3번 당겨 주기 때문에 주름 개선에도 효과를 발휘한다.

▲허수정 원장 (사진=닥터디자이너의원 제공)

리니어펌 리프팅은 도트(점) 타입이 아닌, 카트리지 기술을 활용한 선 타입의 초음파 에너지를 리프팅이 필요한 고민 부위에 공급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선 타입으로 공급되는 에너지가 피부 속 고민 부위에 열 응고점을 형성해 콜라겐 재생을 유도, 리프팅 업 효과를 만들어준다. 직선 형태의 리프팅 에너지가 피부 위를 빈틈없이 지나가며 에너지를 공급하기 때문에 빈 공간 없이 결 따라 빈틈없는 리프팅 에너지 공급이 가능해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포인트마다 레이저를 공급해야하는 도트 타입 리프팅 레이저와 달리 더 적은 레이저 조사만으로도 폭넓은 부위를 커버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시술시간이 짧고 환자가 느끼는 통증의 정도도 상대적으로 덜하다고 할 수 있다.

튠페이스 리프팅은 속 피부 진피층의 콜라겐을 자극해 활성화시키고 합성을 유도하는 특수 고주파를 이용한다. 리프팅 에너지가 도달해야하는 피부 깊이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드러나는 피부 표면 뿐 아니라 고민 증상에 알맞게 개선이 필요한 부위 콜라겐을 자극할 수 있다. 이처럼 자극받은 부위의 콜라겐이 회복되는 과정에서 탄력 개선이 일어나게 된다. 또한 이중 쿨링 기능이 탑재돼 있어 마취가 불필요하고 통증과 자극이 덜한 편이며 일상으로의 복귀도 빠르다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실 리프팅은 레이저 리프팅으로 개선이 어려운 미세 부위의 탄력을 녹는 실, 녹지 않는 실을 이용해 개선해주는 시술법이다. 피부와 처진 볼륨을 원하는 방향으로 당겨주며, 시간이 지날수록 콜라겐을 만들어내는 섬유아세포를 활성화시켜 자연스런 피부 탄력 향상을 가져다 줄 수 있다. 볼 패임이 있거나 팔자주름, 입가주름, 아래턱이 처진 경우 실 리프팅 시술을 이용하면 윤곽 개선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레이저 시술과 병행할 시 더욱 효과를 볼 수 있다.

닥터디자이너의원 분당점 허수정 대표원장은 “피부 탄력 개선을 위한 리프팅 시술법은 매우 다양하다. 따라서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리프팅 시술별 가격, 효과, 시술법, 통증 정도가 모두 다를 수 있는 만큼 리프팅 시술 임상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에게 시술 받으시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이어 “더욱 확실한 효과를 원한다면 단일 장비만을 이용하는 병원보다 여러 레이저 장비의 특징과 기능을 배합해 제안할 수 있는 여러 장비를 갖춘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시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지방층이 집중된 곳, 처짐과 피부 두께의 정도, 향후 처짐이 예상되는 부위 등을 알맞게 진단할 수 있는 의료진을 선택해 유지기간과 동반 시술 등을 총체적으로 고려해 가장 본인에게 효과적인 시술법을 택하실 것을 권한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비브로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건강
포토뉴스
 강도태 차관, 요양병원 방역수칙 점검 현장방문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