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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닥터파이토, 네이버 쇼핑라이브서 게릴라 이벤트…완판 행진 이어져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21-07-29 17:45:04
▲닥터파이토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사진=닥터파이토 제공)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닥터파이토는 지난 21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파이토블락’과 ‘닥터파이토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모두 준비한 수량을 완판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29일 밝혔다.

닥터파이토 이예진 대표와 제품 개발에 참여한 약사가 쇼핑라이브 참여자들과 함께 제품에 대한 궁금증, 건강상식 등을 나누며 소통했으며 구매 인증 고객에게 스타벅스 쿠폰 제공 및 오메가3 12박스를 최대 60% 할인하는 등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했다.

특히 ;파이토블락‘과 ’닥터파이토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상품을 각각 1000원에 판매한 게릴라 이벤트의 경우 오픈한지 5초 안에 상품이 매진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고 닥터파이토 담당자는 설명했다.

이처럼 뜨거운 반응을 보였던 ‘파이토블락’과 ‘닥터파이토 식물성 알티지오메가3’는 닥터파이토의 대표 상품들이다.

‘파이토블락’은 건강기능식품 원료 연구 및 개발 기업인 위랩에서 개발한 특허원료 ‘삼백초추출물(LHF618)’을 함유한 음료이다. ‘삼백초추출물’은 천식 또는 알러지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로 특허를 받았으며 2019년에는 대한민국 우수특허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러한 ‘삼백초추출물’을 포함한 ‘파이토블락’은 2019년 11월 출시한 이래 후기가 5800 건에 다다르는 등 소비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또 다른 대표 상품인 ‘닥터파이토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는 일명 ‘파이토 알티지 (Phyto-rTG)’라 불리는 오메가3이다. 파이토 알티지는 식물을 뜻하는 파이토(phyto)와 rTG형을 뜻하는 알티지를 합성한 용어이다. 미세조류에서 추출해 중금속 걱정을 줄였고, 알티지(rTG)형으로 만들어 체내 흡수율을 높인 2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오메가3를 일컫는 말이 파이토 알티지이다.

닥터파이토 담당자는 “파이토 알티지를 활용한 오메가3인 ‘닥터파이토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를 올해 2월 출시했으며 출시 이후 지속적인 매출 증가를 보이고 있다”고 밝히고 “닥터파이토는 지속적인 쇼핑라이브 완판, 매출 증가 등 소비자의 꾸준한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쇼핑라이브를 계속 기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닥터파이토’ 브랜드를 론칭한 위랩은 천연물에 존재하는 파이토케미컬을 연구해 안전하고 혁신적인 헬스케어 신소재를 개발하는 바이오 스타트업이다. 현재 제품화가 완료된 삼백초추출물 외에, 서목태추출물(EYESOY), 더덕혼합추출물 등 바이오 소재 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루테인, 콜라겐 등 다양한 신제품을 올해 안에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2019년, 2020년 2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우수 특허 대상’을 수상하며 바이오 부분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올해 초에는 이런 기술력을 인정받아 포스코기술투자 및 메가인베스트먼트에서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위랩은 해당 투자금을 바탕으로 현재 개발 중인 소재의 완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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