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산업 대원제약 ‘파인큐‘, 백신 접종 후 증상 완화에 빠른 효과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21-07-29 17:45:30
▲파인큐아세트펜시럽 (사진=대원제약 제공)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로 인한 추가 팬데믹에 전 세계가 공포에 떨고 있다. 인도에서는 델타보다 더 강하다는 델타플러스 변이가 등장했으며, 남미에서는 람다 변이까지 급속도로 확산 중이다. 한국에서도 델타 변이 확진자가 급격히 늘고 있어 방역 당국은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고 있다.

29일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 7월 11일부터 17일까지 1주일 간 국내에서 신규 발생한 확진자 1001명 가운데 무려 71.8%에 달하는 719명이 델타 변이로 밝혀졌다. 일일 신규 확진자 수는 2천명 안팎에서 좀처럼 줄지 않고 있으며, 방역 당국은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시행하고 있다.

델타 변이는 기존 코로나19에 비해 전파력이 무척 강한 것이 특징이다. 델타 변이의 전파력은 기존 코로나19에 비해 2.7배가량, 알파 변이에 비해 1.6배가량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증상에서도 차이를 보인다. 델타 변이는 기존 코로나19에서 흔히 알려져 있던 증상인 후각손실이나 미각 손실은 적으나, 일반적인 감기 증상인 콧물, 기침, 두통, 발열 등이 더 흔한 편이다. 독한 감기 수준의 증상이 대부분이라 감기와 구분하기가 쉽지 않다.

확진자가 늘면서 지역별 생활치료센터에 입소하는 인원도 급증하고 있다.

생활치료센터에서는 최소 열흘 간의 격리 생활을 해야 하는데, 이 과정에서 의료진들은 입소자들에게 감기약 종류를 증상별로 처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는 치료제가 아직 없기 때문에 감기처럼 대증요법 처방을 통해 증상 완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특히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키기 위해 액상형 제품을 처방하는 경우가 많다. 실제로 여러 생활치료센터에서 얀센의 타이레놀이나 한화제약의 뮤테란을 비롯해 대원제약의 콜대원을 처방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파악된다. SNS 등에 올라와 있는 생활치료센터 입소 후기를 보면 콜대원을 처방 받았다는 내용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콜대원은 휴대와 복용이 간편해 출시 초기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제품이다. 특히 짜 먹는 액상형으로 되어 있어 흡수가 빨라 금방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빠른 효과와 복용의 편리함이 생활치료센터에서 자주 처방되는 결과를 낳은 것으로 보인다. 내용물이 남거나 용기가 깨질 염려가 없어 격리 중인 확진자의 의료용 폐기물을 처리하기도 용이하다.

여기에 대원제약은 최근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의 신제품 파인큐를 출시했다. 작년에 처음으로 이부프로펜 단일 성분의 해열진통제 콜대원제로를 선보인 데 이어 아세트아미노펜도 단일 성분 제품을 추가함으로써 라인업을 강화하고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더욱 넓힌 것이다.

파인큐는 콜대원과 마찬가지로 간편하게 짜 먹는 액상형 타입이면서, 서방정을 제외하면 기존에 나와 있는 제품들에 비해 아세트아미노펜 함량이 640mg으로 제일 높다. 두통, 발열 등의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킬 수 있다는 설명이다.

콜대원의 경우 성인용인 콜대원콜드S, 콜대원노즈S, 콜대원코프S 모두 아세트아미노펜 325mg이 주성분이며, 어린이용은 해열제인 콜대원키즈펜시럽과 종합감기약 콜대원키즈콜드시럽이 아세트아미노펜을 함유하고 있다.

방역 당국이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생기는 발열, 두통, 근육통 등 이상 반응에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감기약을 복용하라고 권고함에 따라 파인큐와 콜대원도 매출 증대가 기대되는 상황이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증상이 있으면 바로 가까운 검사소를 방문해 검사를 받는 것이 우선“이라며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 증상이 있을 시 콜대원이나 파인큐를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어 “다만 아세트아미노펜 제제는 간독성 부작용이 있어 정해진 용법용량을 반드시 지켜야 하고 음주와 병행해서는 안 된다“고 당부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비브로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실시간뉴스
건보
산업
포토뉴스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위원회’ 발족…제1차 회의 개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