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다이소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메디컬투데이 > 건강
건강 가슴확대수술 부작용으로 인한 가슴보형물 제거 전 초음파 정기검진 필수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21-07-29 15:34:15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여성의 가슴은 아름다운 몸매를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실제로 노출이 많은 계절에 볼륨감 있는 몸매를 만들고자 가슴 성형수술을 고려하는 여성들이 많다. 하지만 가슴 성형수술을 진행한 일부 여성들 중 결과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구형구축과 가슴보형물 파열 등의 가슴 성형수술 부작용 문제로 불안한 마음에 가슴 보형물 제거를 진행하려는 이들도 늘고 있다.

가슴확대수술 부작용은 가슴 성형수술시 개인의 신체적 특징을 고려하지 않고 무리하게 진행하게 되면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대표적인 가슴 성형수술 부작용으로는 구형구축(피막구축) 현상을 비롯해 가슴 보형물 파손, 보형물 윤곽이 보이는 리플링 현상, 가슴 비대칭 등이 있으며, 이 경우 가슴 재수술이나 가슴 보형물 제거를 고려할 수 있다.

만일 가슴확대수술 부작용으로 인해 가슴 보형물 제거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반드시 가슴 전문 성형외과 전문의가 집도하는 곳을 선택해야 한다. 가슴 보형물 제거는 처음 가슴 성형수술을 진행했을 때보다 난이도 높은 수술에 해당하기 때문에 해부학적 구조를 잘 알고 있는 가슴 성형외과 전문의와 개인별 맞춤의 1:1 면밀한 상담을 통해 수술 계획을 세워야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다.

▲이영대 원장 (사진=물방울성형외과 제공)

무엇보다 가슴 보형물 제거를 진행하기 초음파 정기검진은 필수다. 초음파 검사를 통해 기존 가슴 성형수술의 문제점과 부작용을 정확하게 확인하고, 가슴 보형물의 현재 위치와 근육 및 지방의 분포까지 파악해야 한다.

아울러 안전을 위해 보형물 제거 잘하는 곳인지 확인해보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슴 보형물의 위치와 근육, 유선, 지방의 분포 등을 파악할 수 있는 ‘유방 초음파’, 수술 후 결과를 미리 시뮬레이션해 볼 수 있는 ‘DIVINA 3D 입체 스캐너’ 등이 시행되는지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한다.

이와 더불어 FULL HD 내시경 수술, 무통 솔루션, 흉터 케어 솔루션, 가슴 성형수술 평생 보증제 등을 제공하는지도 알아본다면 보다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물방울성형외과 이영대 원장은 “가슴보형물 제거는 난이도가 높고 까다로운 수술에 해당되기 때문에 환자의 안전이 우선시 돼야 한다. 따라서 가슴 성형수술의 부작용이 발생한 문제점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가슴 재수술 및 가슴 보형물 제거 수술 진행 경험이 풍부한 숙련도 높은 성형외과 전문 의료진이 상주하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비브로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실시간뉴스
건보
건강
포토뉴스
 양성일 차관, 요양원 방역 현장점검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