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분해주사, 성분과 비율·정품 사용 여부 꼼꼼히 따져야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7-23 09:00:39
  • -
  • +
  • 인쇄
무더운 여름이 시작되고 본격적으로 체중 감량을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특히 미리 몸매 관리를 하지 못하고 급하게 체중조절을 시작하는 사람들은 목표 체중과 몸매를 만들기 위해 강도 높은 운동을 쉬지 않고 하거나 극단적으로 식이요법을 하기도 한다.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결국 요요를 부르고 건강을 해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에 최근에는 단기간에 몸매 관리를 하고자 의학적인 방법으로 지방분해 주사를 고려하기도 한다. 빨간주사, 모델핏주사 등의 이름으로 불리는 지방분해 주사는 특히 잘 빠지지 않는 팔뚝, 허벅지, 종아리, 이중턱 등 군살이 쌓이기 쉽지만 감량하기가 어려운 부위의 지방세포를 직접적으로 파괴해 지방세포 자체의 사이즈를 줄여주는 시술이다.

원하는 부위를 선택적으로 시술을 받을 수 있으며 단순히 부피만을 줄여주는 것이 아니라 윤곽을 살리고 라인을 정리해 얼굴과 몸매를 날씬하게 보이는 효과를 낼 수 있다. 지방흡입 수술과 달리 비수술적 요법으로 시술 시간이 짧고 통증과 부기가 적은 것도 장점이다.

▲이재린 원장 (사진=엘레슈클리닉 제공)

인천 엘레슈클리닉 부평점 이재린 원장은 “간단하고 회복이 빠른 지방분해 주사는 시술이라 할지라도 무분별하게 시술할 경우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체형과 지방의 양에 따라 적합한 시술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진의 경력과 노하우, 그리고 주사의 성분과 비율, 정품 사용 여부도 함께 따져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어깨 통증 지속된다면 오십견 의심해봐야2021.07.22
허리디스크도 비수술적 치료 ‘신경차단술’로 통증 완화2021.07.22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 선택 아닌 필수2021.07.22
치아교정, 잇몸·치아 등 구강 상태 다각적 검사 후 교정방법 선택해야2021.07.22
습한 날씨에 안구건조증이? 여름철에도 주의2021.07.22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