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메디컬투데이 > 건강
건강 가슴성형, 1:1 맞춤 계획 세워야 만족도 높인다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21-04-20 15:34:20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가슴성형을 결심하고 준비하는 과정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꿈꾸던 이상적인 가슴의 형태를 주로 떠올리며 기대에 부풀곤 한다. 하지만 가슴성형의 결과는 단순히 볼륨감 있는 형태만으로 판단할 수는 없는 일. 이제는 볼륨은 물론 촉감, 탄력에 이르기까지 두루 만족시킬 수 있는 가슴성형이 최신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처럼 볼륨과 촉감, 탄력을 모두 얻기 위해서는 최대한 사실적이면서도, 개개인에 맞는 1:1 맞춤 플랜을 세울 수 있는 곳에서 가슴성형을 진행하는 것이 필수다. 최상의 결과를 위한 가장 사실적인 전문의의 의견과 플랜을 구하기 위해 준비해야 할 점은 자신이 원하는 가슴에 대한 의견을 구체적으로 전달하고, 기본적인 가슴 모양부터 흉곽, 키와 몸무게, 살성 등을 함께 체크한 뒤 최선의 결과가 나올 수 있는 합의를 이뤄가는 것. 특히 전신의 비율과 잘 맞는 가슴수술 결과를 얻었을 때 전반적인 볼륨감도 더욱 돋보일 수 있다.

무조건 볼륨감만 생각해 C컵, D컵과 같이 큰 가슴만 고집하거나 저렴한 비용만 생각해 덜컥 수술을 결정했다가 수술 후 생각했던 결과가 아니거나, 이상이 생겨 오히려 기존 수술의 몇 배의 비용을 부담하는 재수술의 상황에 놓이는 경우가 적지 않으므로, 누군가의 성공사례만 보고 덜컥 결정하기 보다는 개개인에게 가장 맞는 판단을 해줄 수 있는 신뢰할 만한 실력의 의료진을 만나는 것 또한 중요하다.

▲김상범 원장 (사진=러블리안성형외과 제공)

일례로 보형물의 위치 및 가슴포켓의 설계에 따라 촉감이 좌우될 수 있으며, 대흉근을 얼마나 꼼꼼히 박리하느냐에 따라 아름다운 가슴골 라인이 좌우되기도 한다. 또한 뛰어난 화질의 내시경 장비를 갖췄는지 여부에 따라 정확한 박리 및 출혈 최소화, 구형구축 확률 감소 등이 좌우된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가슴 사이즈 및 보형물 선택과 같은 부분 외에도 마취 방식, 수술 후 사후 관리에 대한 부분까지도 섬세하게 살펴야 한다. 특히 환자의 수술이 시작하고 끝날때까지 마취과 전문의가 실시간 모니터링하는지 응급상황에 대비한 다양한 응급장비를 구비하고 있는지 안전에 대해서도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러블리안성형외과 김상범 대표원장은 “환자의 입장에서 먼저 생각하고 공감하며 상담과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성공적인 수술 및 수술 후 만족도를 좌우하는 비결”이라며 “단순한 크기, 모양 위주의 가슴성형을 넘어 볼륨, 촉감, 탄력은 물론 안전과 평생 주치의 케어에 이르기까지 최신 테크닉과 시스템을 갖춘 곳을 찾는다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비브로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실시간뉴스
건보
건강
포토뉴스
 ‘중앙사회서비스원 설립위원회’ 발족…제1차 회의 개최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