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86회 세미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메디컬투데이 > 건강
건강 하안검수술 등 중년 눈성형, 효과적인 결과 위해서는?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21-04-08 14:42:31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나이가 들어 중년에 접어들면 젊고 건강했던 피부는 노화가 시작되기 마련이다. 이러한 노화 현상은 누구도 막을 수 없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노화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눈에 띄는 얼굴 전면부에 노화가 심하게 나타날 경우 이미지를 크게 변화시켜 외모 콤플렉스까지 이어질 수 있다.

그중 눈가는 노화가 일찍 진행되는 부위 중 하나로, 이로 인해 눈 밑 지방이 돌출되거나 눈가 처짐이 심하다면 심술궂고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만들 수 있어 큰 고민거리가 되곤 한다.

특히 100세 시대를 맞아 중년층의 경제활동이 길어지면서 외모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면서 보다 젊음을 유지하고 외모를 개선하고자 중년 눈 성형을 고려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대표적인 중년 눈 성형에는 ‘상안검 수술’, ‘하안검 수술’,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 ‘눈썹 거상술’ 등이 있다. 그 중에서도 만약 눈 밑 고민을 개선하고자 한다면 하안검 수술이나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를 고려할 수 있다.

▲송신영 원장 (사진=새김성형외과 제공)

하안검 수술은 눈 밑 처짐과 주름이 지방 돌출과 함께 있는 경우 적합한 방법이다. 때문에 40대 이상의 중년층과 더불어 효도선물로 찾기도 한다. 속눈썹 밑 부분의 피부 절개를 통해 지방 제거, 재배치는 물론 눈 밑의 늘어진 피부를 잘라내어 보다 효과적인 리프팅이 가능하다.

또한, 눈 밑 지방 재배치 수술은 피부 절개 없이 눈꺼풀 안쪽 결막을 통해 접근해 볼록한 지방을 제거하고, 꺼진 부위에는 지방을 이동시켜주는 수술이다. 비교적 간단한 과정과 2~3일 정도의 빠른 회복 기간 등이 장점이다.

송신영 새김성형외과 원장은 “중년 눈 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개인마다 다른 피부의 두께와 처짐 정도를 고려해 기능적, 심미적으로 개선하고자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파악하고, 프로세스를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아울러 눈가는 다른 곳보다 피부층이 얇아 예민하기 때문에 풍부한 임상 경험과 숙련된 기술을 갖고 있는 의료기관을 통해 수술을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건강
포토뉴스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