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메디컬투데이 86회 세미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메디컬투데이 > 건강
건강 입술 필러시술, 모양과 필요에 맞게 이뤄져야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21-03-08 16:11:33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외모도 능력이라는 말이 있듯이 현대인들에게 외모 관리가 중요 과제로 여겨지고 있다. 이에 많은 이들이 성형을 통해 외모 콤플렉스 해결을 도모하고 있다.

하지만 성형수술은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반면 수술 후 변화 된 외모가 자연스러워지기까지 회복기간이 오래 걸린다. 따라서 최근에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쁘띠성형 관련 상담이 늘어나고 있다.

쁘띠시술은 필러나 보톡스처럼 간단한 시술 과정에 비해 빠르고 눈에 띄는 효과를 주는 비침습적 성형으로 회복 기간이 거의 없으며 바로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특히 다양한 쁘띠시술 중에서도 입술에 볼륨을 주는 입술 필러 시술과 입꼬리를 올리는 입꼬리 필러 시술의 경우 시술 당일부터 호감형 인상으로 개선될 수 있으며 더불어 어려 보이는 이중 효과까지 바로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층에서 찾고 있다.

흔히 입술 필러 시술이라고 하면 입술에 볼륨을 주는 볼륨시술, 입꼬리를 올려주는 입꼬리 올림술만 생각하지만 실제 개개인의 입술 형태는 모두 다르기 때문에 형태에 따라 시술 역시도 세부적으로 나뉘게 된다.

비단 입술 볼륨, 입꼬리 올림뿐만 아니라 입술의 비대칭을 잡아주는 비대칭 교정술, 입술의 모양을 잡아주는 입술골, 입꼭지, 큐피트라인 등이 대표적이며 입술선을 교정해 입술 모양을 뚜렷하게 만드는 입술선 교정술도 새로운 시술 부위로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정광석 원장 (사진=더루루의원 제공)

이렇듯 다양한 입술 필러 시술은 개인이 가진 고민을 비침습적으로 교정해 우울해 보이거나 밋밋한 입술 라인을 빠른 시간 내 개선시킬 수 있다.

하지만 즉각적인 효과만을 기대해 자신의 현재 입술 모양, 다른 부위와의 조화, 입술 비율, 두께, 입꼬리 대칭, 입 주변 근육의 움직임 등을 정확하게 진단 받지 않고 무작정 시술을 받는 경우 오히려 기대한 효과보다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풍부한 임상경험을 가진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디테일하게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특징을 고려하지 않고 진행하게 되면 오히려 부자연스럽고 인위적인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더루루의원 정광석 원장은 “입술 필러 시술은 과정이 단순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섬세한 기술력을 요하는 시술”이라며 “개개인의 입술 특징과 비율, 근육의 움직임을 파악해 시술해야 만족스러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단순히 볼륨만을 위해 과도하게 필러를 주입하게 되면 오히려 입술 안쪽으로 필러가 말려들어가 입술이 돌출돼 보이는 모양으로도 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는 필러가 빠지지 않았는데 겉으로 보이는 볼륨만 줄어든 것처럼 보이는 것이다.

정광석 원장은 “이럴 경우 자연스러운 입술 모양을 기대하기는 어렵다”면서 “다양한 세부 시술을 통해 개선하는 것을 권장한다”며 “정형화된 시술보다 개인이 가지고 있는 얼굴 전체의 조화를 고려해 시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건강
포토뉴스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