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85회 세미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메디컬투데이 > 건강
건강 여성 건강관리 첫걸음 ‘Y존케어’ 생활 속 실천법은?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21-02-23 10:36:00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여성 건강을 지키는 첫걸음은 Y존 케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여성의 신체 중에서 가장 민감하고 예민한 부위인 만큼 면역력이 저하되면 질염 및 방광염, 냉대하증처럼 가장 먼저 이상 신호를 보내는 곳이기도 하다.

Y존 건강을 위해서는 생활습관이 중요하다. 꽉 끼는 청바지나 레깅스, 스타킹 등을 장시간 착용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하체를 압박하는 옷차림은 통풍이 잘 되지 않아 세균 번식이 쉽기 때문이다.

위생관리도 중요하다. 단 비누나 바디클렌저 사용을 지양해야 한다. 정상적인 질은 평소 pH 4.5~5.5의 약산성을 유지해야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할 수 있는데, 비누는 pH 9의 강알칼리로 질의 pH를 무너뜨리기 때문이다.

여성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전용 세정제나 청결제를 사용해야 한다. 최근에는 위생 관리와 함께 보습 및 탄력에도 도움을 주는 여성 Y존케어 제품도 등장했다.

여성생활전문 브랜드 미즈케어솔루션이 선보인 여성들을 위한 보습 및 탄력 에센스 그 중에서도 ‘미즈케어 여궁’은 민감하고 건조해지기 쉬운 Y존 세정·보습·탄력 관리를 원스톱으로 할 수 있는 여성 멀티케어 에센스로,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민감한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는 제품이라는 점을 고려해 △자궁을 수축하고 여성호르몬 생성과 분비를 촉진하는 당귀 △피부 재생과 살균 작용에 도움을 주는 라벤더 △다마스크장미 △인동덩굴 △눈연꽃 △동백 △수레국화 △연꽃 △작약 등 자연에서 엄선한 식물 추출물을 주요 원료로 사용했다. 이 밖에 세포 재생을 촉진해 여성 속 근육 수축에 도움을 주는 EGF(표피성장인자)를 추가하고, 질 내 pH 밸런스를 유지해주는 약산성 포뮬러를 사용해 유익균을 보호해준다.


피부 첩포 시험 결과 30분 경과 후, 24시간 경과 후 및 120시간 경과 후에 이상 반응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더욱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또한 여성 토탈케어 프로그램 미즈케어솔루션은 여성 전문 컨설턴트가 일대일 상담을 통해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바이오피드백과 운동요법, 천연요법을 결합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여성 속 근육 강화 및 혈액순환 촉진을 유도, 손상된 신경세포와 감각세포를 재생하고 골반 근육 기능을 회복해준다. 요실금, 여성 속 근육 이완, 건조증, Y존 탄력 저하 등의 여성문제를 관리한다.

미즈케어솔루션 관계자는 “미즈케어 여궁은 누구나 부담 없이 Y존케어를 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라며 “손에 닿는 부분을 최소화한 일회용 개별 용기 포장으로 케이스 한쪽 면을 뜯어 제품을 꺼낸 뒤 캡을 열고 1회 사용 후 버리면 돼 위생적이고 간편하다”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건강
포토뉴스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