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메디컬투데이 > 건강
건강 설 명절 후 ‘급찐살’…2주 안에 빼야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21-02-17 14:40:31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다이어트에도 골든타임이 있다. 설 연휴에 과음과 과식으로 체중이 급격히 증가했다면 2주 안에 감량해야 한다. 급찐살(급하게 찐 살)은 체지방이 증가한 게 아니라 몸 속의 다당류인 글리코겐이 일시적으로 늘어난 경우가 많다.

글리코겐은 지방보다 빼기 쉽다. 글리코겐 무게 1㎏을 빼는 데 소비해야 하는 칼로리는 지방 대비 7분의 1에 불과하다. 글리코겐은 약 2주가 지나면 체지방으로 변환되는 만큼 그 전에 원래 체중으로 회복해야한다.

다만 갑자기 체중이 불었다고 무리하게 운동을 하는 것은 피해야 한다. 갑작스럽게 고강도 운동을 했다가 신체 손상을 입게 되면 회복하는 동안 체중을 관리하기 더욱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일상 속에서 신체 활동을 조금씩 늘리면서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고단백, 저칼로리 음식으로 구성된 식사를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식습관 관리가 어렵다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다양한 건강식품 중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건강기능식품 위캔다이어트업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고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는 것을 막아준다.


배우 이태란이 모델로 활동 중인 위캔다이어트업은 녹차 추출물, 알로에전잎 농축 분말, 비타민A 혼합제제, 비타민C, 비타민B1 염산염, 비타민B6 염산염, 산화아연, 판토텐산칼슘 등을 주요 원료로 했다.

여기에 이눌린, 카복시 메틸 셀룰로스 칼슘, 해조 칼슘,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폴리덱스트로스, 베리 혼합분말, 채소 혼합 농축액 분말, 히알루론산 혼합제제, 와일드망고종자 추출물 분말, 레몬밤 추출물 분말, 병풀잎 추출물 분말(센텔라아시아) 등을 더해 다이어트시 발생할 수 있는 변비 예방도 가능하다.

74년 역사의 일양약품의 기술력과 선진화된 연구시설에서 개발하고,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서 부여하는 사전심의 인증마크인 ‘KHSA 마크’도 획득했다.

브랜드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활동량이 줄어든 상황에서 긴 명절 연휴까지 겹치면서 체중이 급격히 증가했다면 보조제품의 도움을 받아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건강
포토뉴스
 SK바이오사이언스-노바백스-질병청, 코로나19 백신 기술 이전ㆍ국내 공급 계약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