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산업 GS25, 설 선물 순금 완판…5000돈 팔렸다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21-01-26 10:18:22
▲GS25 직원이 황금소코인과 원석마스크스트랩을 두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25 제공)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지난 5~24일까지 카타로그를 통해 주문된 설 선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귀금속이 13배 ▲생활가전이 5배 ▲스포츠용품이 3배 각각 더 많이 팔렸다고 26일 밝혔다.

백화점에서나 팔릴 법한 상품들이 편의점에서 큰 폭의 매출 신장을 기록한 것.

귀금속 상품 중에서는 ▲황금소코인10돈 ▲황금소코인5돈 ▲황금소코인3돈 상품이 3일만에 완판됐는데, 판매된 순금 물량이 총 5000돈이 넘고 금액으로는 약 16억원 수준이다.

생활가전류 상품 매출은 ▲다이슨무선청소기V11 ▲애플에어팟프로 ▲삼성그랑데건조기 순이었고, 스포츠 용품 중에서는 핑G425맥스골프드라이버가 가장 많이 팔렸다.

GS25는 이 같은 폭발적인 금 소비가 불확실성으로 가득한 뉴노멀 시대에 상대적으로 안전한 투자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또한, 생활가전류와 스포츠용품의 이색적인 소비 흐름은 외출이나 명절 이동이 줄면서 지인들을 위한 선물이 자연스레 줄고, 평소 가지고 싶었던 선물을 자기 자신에게 하는 트렌드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하고 있다.

GS25는 조기에 소비 패턴을 분석해 지난 19일부터 노트북, 냉장고 등 LG전자와 삼성전자 제품 57종을 추가로 도입했고, 26일부터는 귀금속 마스크스트랩 7종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내달 1일부터는 순금 약 2000돈의 물량에 해당하는 황금소코인 3종 상품을 추가로 도입해 판매할 계획이다.

귀금속 마스크스트랩 7종은 14K금마스크줄을 비롯해 청금석, 공작석, 호안석, 하울라이트, 투어멀린, 루비조이사이트 등 힐링 효과와 심미적 아름다움을 지닌 천연 원석으로 만든 마스크 줄이다.

GS25는 귀금속 마스크스트랩이 평소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반감된 주얼리 착용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개성 있는 선물이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또한, GS25는 명절에만 운영하던 카타로그 판매를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카타로그 상품을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는 가까운 GS25 점포에 비치된 카타로그를 보고 희망하는 상품을 주문하면 된다.

허열 GS25 라이프리빙팀 구매담당자(MD)는 “전에 경험하지 못했던 코로나19 뉴노멀 시대가 소비 트렌드를 크게 변화시키며 백화점에서나 판매될 법한 상품들이 GS25에서 인기다”며 “예년과 다른 설 상품 매출 변화 징후를 일찍 포착해 인기 상품군의 종류를 대폭 늘리는 한편 카타로그 판매를 앞으로 상시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SK바이오사이언스-노바백스-질병청, 코로나19 백신 기술 이전ㆍ국내 공급 계약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