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콜드마스크 비강스프레이’ 서브원 통해 전국 기업체 유통

김준수 / 기사승인 : 2021-01-21 11:26:16
  • -
  • +
  • 인쇄
▲한미콜드마스크 비강스프레이 (사진=한미약품 제공)

한미약품은 최근 출시한 코에 뿌리는 호흡기 바이러스 차단제 ‘한미콜드마스크 비강스프레이’의 국내 기업 대상 판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업 대상 판매는 국내 최대 MRO(기업운영자재) 구매 솔루션 전문기업 서브원이 맡는다.

한미콜드마스크 비강스프레이는 천연 홍조류에서 추출한 ‘람다카라기난’ 성분으로 제조한 의료기기로, 이 제품을 코에 뿌리면 비강 내에 물리적인 막이 형성되면서 호흡기를 통한 각종 감염 바이러스 침입을 방지할 수 있다.

음전하(-)의 고분자 다당류 성분인 람다카라기난이 호흡기 바이러스의 양전하(+) 부분과 결합해 물리적인 막을 형성하는 원리다.

최근 한국화학연구원이 주도한 세포실험에서는 람다카라기난의 호흡기 바이러스 억제 효과 등이 확인됐으며, 이 연구 결과는 네이처(Nature)가 발간하는 SCI급 국제학술지 ‘Scienitfic Reports’에 게재됐다.

한미콜드마스크 비강스프레이는 청량감을 선사하는 L-멘톨 성분이 함유돼 있어 분무시에 시원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이 제품은 처방전 없이 약국 등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의료기기로, 일반 소비자 대상 판매를 위한 유통은 의약품 영업마케팅 전문회사 온라인팜이 맡는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이와이어라이너, 복지부 보건신기술 인증 획득2021.01.21
큐옴바이오-연세대, 마이크로바이옴 치료제 개발협약2021.01.21
한미약품, 희귀질환치료 혁신신약 2종 美 FDA 임상2상 승인2021.01.21
메디젠휴먼케어, 메디사피엔스와 AI기반 유전체 빅데이터 연구 협약 체결2021.01.21
바이오솔루션, KT&G 자회사 코스모코스와 화장품 연구개발 협약 체결2021.01.21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