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기간 늘어나는 눈 성형수술…주의사항 체크

고동현 / 기사승인 : 2021-01-08 15:53:31
  • -
  • +
  • 인쇄
수능이 끝나고 본격적인 겨울방학 시즌이 시작되면서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크게 늘고 있다. 대학에 입학하기 전, 외모를 더 예쁘고 잘생기게 만들어 호감형 인상을 만들기 위해서다.

특히 휴식기간이 긴 겨울방학 시즌은 새 학기가 시작되기 전 충분한 회복기간을 가지고 자연스러운 성형 결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어난다는 분석이다.

겨울방학 기간에 시행되는 성형수술들 중 수요가 가장 많은 것은 쌍꺼풀 수술이나 트임 성형, 눈매 교정 등의 눈 수술이다. 눈은 호감형 외모로 변화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이고, 이러한 눈 수술은 쌍꺼풀과 눈의 길이, 크기가 달라지는 것만으로도 외모 개선 효과가 매우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눈 수술 시에는 개인에 따라 적합한 수술 방법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눈 성형으로 대표되는 쌍꺼풀 수술은 눈꺼풀의 지방 함유 정도나 피부 탄력, 눈의 크기, 안검하수 여부 등에 따라 절개법이나 매몰법, 자연유착 쌍꺼풀 등 여러 가지 수술법을 적용할 수 있다.

또 눈의 가로 길이가 짧거나 눈 사이가 너무 긴 경우 앞트임, 뒤트임, 윗트임, 밑트임 등의 트임 성형을 적용하면 더욱 또렷하고 큰 눈매를 완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눈꼬리가 올라가 있는 경우에도 트임 성형을 적용하면 더욱 크고 시원하면서도 선한 이미지로 변화를 기대할 수 있다.

▲김호길 원장 (사진=그리다성형외과 제공)

눈을 떴을 때 눈동자가 전부 보이지 않고 졸려 보이는 눈, 안검하수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눈매교정 수술도 적용할 수 있다. 눈매교정은 눈을 뜨게 하는 눈꺼풀 근육을 잡아 교정해주는 수술로, 눈의 기능적인 문제 개선과 함께 눈매를 또렷하고 시원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 수술법은 개인별 피부나 눈꺼풀의 두께 등에 따라 절개법, 비절개법으로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

그리다성형외과 김호길 원장은 “눈 수술은 단순히 쌍꺼풀 수술로 치부해 획일적으로 시행하기에는 지나치게 많은 수술 방법이 있고, 개인별 나타나는 효과도 다르다”며, “결코 가볍게 생각할 수 없는 성형이기 때문에 반드시 눈 성형 잘하는 성형외과를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고 개인별 맞춤 수술을 받아야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또한 수능 후 겨울방학 시즌이면 성형외과로 몰려드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만큼 저렴한 비용만을 내세운 눈 성형 이벤트도 많아져 성형외과 선택시 주의가 당부된다. 눈 수술을 결정할 때는 저렴한 비용을 이유로 섣불리 결정하지 말고, 경험 많은 의료진을 통해 눈 성형 잘하는 곳에서 진행해야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탄력 잃고 처진 피부, 윤곽라인 리프팅 시술로 교정시 체크 포인트2021.01.08
질환 예방 목적 여성성형수술, 전문의 진단이 우선2021.01.08
처진 얼굴 개선 도와주는 리노바 레이저 리프팅 특징과 주의사항2021.01.08
지방흡입한 스타들…이유도 각양각색2021.01.08
겨울이면 급격히 노화되는 피부…콜라겐 재생 중요2021.01.07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