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86회 세미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의료
의료 아이디병원, 프라이빗 상담실 체제 전환…환자 간 접촉 동선 ZERO 목표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20-12-29 17:24:53
▲아이디병원이 프라이빗 상담실 체제로 전환하고 환자 간 접촉 동선 최소화에 나선다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아이디병원이 프라이빗 상담실 체제로 전환하고 환자 간 접촉 동선 최소화에 나선다. 비대면 시스템 확립 및 철저한 살균 작업을 통해 코로나19 위험 요소를 사전에 배제하기 위함이다.

29일 아이디병원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대함에 따라 내원 방문자 간 접촉 동선을 최소화하기 위해 원내 비대면 시스템을 최대치로 가동한다. 예약부터 접수, 상담까지 비대면을 확대해 코로나19 감염을 원천 차단하려는 조치다.

일단 온라인 사전 차트 작성을 전화·온라인 예약 환자들에게 일괄 전송한다. 온라인 사전 차트는 내원 예약 환자의 개인 휴대폰에 문자로 전달되기 때문에 병원 방문 전 비대면으로 작성 가능하다.

이후 병원 방문 시 로비에서 휴대폰 뒷번호만 알려주면 별도로 마련된 프라이빗 상담실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프라이빗 상담실은 내원 환자 간 동선을 최소로하기 위해 별도로 마련된 공간으로 내원 환자와 상담실 직원 1명만 입실 가능하다. 프라이빗 상담실은 아이디병원 본원 내 35개가 위치해 있다.

아이디병원 측은 15층에 마련된 공용 대기실이 아닌 프라이빗 상담실로 개별적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내원 환자 간 접촉 동선이 최소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프라이빗 상담실 내 감염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멸균 시스템도 구축했다. 프라이빗 상담실은 환자와 상담 실장이 퇴실하면 즉각적인 소독 작업을 진행한다. 소독용 티슈, 분무 소독(알콜, 살균소독수) 등 포괄적인 작업이 별도의 시설팀을 통해 이뤄진다.

해당 조치는 아이디병원 본원 내 위치한 아이디성형외과 등에서 공통적으로 이뤄진다,

아이디병원은 올해 1월 코로나19 발생 직후부터 선제적으로 열 감지카메라 설치 및 손 소독제 배치, 병원 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비대면 접수 기기 도입 등 내원 환자들의 안전을 위해 만전을 다하고 있다.

박상훈 아이디병원 대표 원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내원 환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진행할 수 있는 최대한의 방역 대책을 세우는 등 예방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라며 "온라인 예약이나 프라이핏 상담실 운영으로 내원 환자 간 접촉 동선도 최소화할 것으로 본다. 향후에도 아이디병원은 내원 환자 및 임직원의 안전을 위해 정부 정책에 맞춰 전사적인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의료
포토뉴스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