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코·매부리코 등 남자 코 성형 주의사항은?

고동현 / 기사승인 : 2020-12-28 16:27:37
  • -
  • +
  • 인쇄
최근 남성들 사이에서 외모 경쟁력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덕분에 외모 관리를 위해 화장품이나 패션뿐 아니라 성형수술에 투자하는 남성들도 상당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바라보는 사회적 시각도 긍정적인 모양새다.

그리다성형외과의원에 따르면 올해 남자 성형수술 환자 비율이 전년에 비해 크게 늘어났다. 또 남성들이 주로 받는 성형수술은 코 성형으로, 매부리코 수술나 휜코 교정, 복코 수술을 받는 이들이 많은 편이다.

코는 얼굴의 입체감을 드러내는 중심 부위다. 코가 낮은 사람은 인상이 흐릿하기 쉽고, 뚜렷한 인상을 남기지 못하기도 한다. 특히 남성에게 코는 대인관계에서의 자신감을 상징하기 때문에 남자 코 성형으로 세련된 인상으로 호감도를 높이려는 이들이 많은 것으로 분석된다.

일반적으로 많이 시행되는 남자 코 성형인 복코 수술, 매부리코, 휜코 교정 수술 등은 방법 및 사례가 다양하다. 남자 복코 수술은 낮고 뭉툭하고 두꺼운 복코를 적당히 높이면서 갸름하게 만들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매부리코와 휜코는 직선으로 반듯하고 곧게 쭉 벋은 모양으로 성형해 남성다운 이미지를 강조하게 된다.

이때 남자들이 원하는 코 모양은 여자 코 성형과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 남자 코 성형 후기를 토대로 살펴보면, 여자 코 성형이 주로 부드러운 라인으로 콧대를 높이는 데 집중하는 반면 남자들은 직선으로 곧은 모양이 된 경우 만족도가 높다.

▲이희종 원장 (사진=그리다성형외과 제공)

또한 남자 코 성형은 여자들의 코에 비해 코 크기가 크고 긴 편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높이게 될 경우 인위적이면서 코가 짧아 보일 우려가 있어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코끝을 적당히 올리면서 코가 내려앉는 것을 방지하는 방식의 섬세한 코 수술 노하우가 필요하다.

이러한 남자 코 수술은 개인별 이목구비의 특징이나 얼굴형 등에 따라 정확한 분석을 토대로 진행돼야 하며, 수술 방법 및 보형물의 종류 등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병원 선택 시에도 주의가 당부된다.

그리다성형외과 이희종 원장은 “남자 코 성형은 그 특수성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 채로 수술을 받았다간 자칫 얼굴 밸런스가 깨져 부자연스럽고 여성적인 인상으로 변할 수 있어 신중해야 한다”며, “반드시 남자 코 성형 임상경험이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해 일대일 맞춤 분석을 통한 치료를 받을 것이 권장된다”고 조언했다.

더불어 코 수술 후 주의사항도 알아두면 좋다. 수술 후 음주나 흡연은 염증 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삼가는 것이 좋고, 스트레스나 과로도 피하도록 한다. 수술 부위에 자극을 주는 것은 금물이며, 충분한 휴식과 고른 영양섭취로 상처 회복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august@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눈·코 재수술 전 꼭 알아둬야 할 점은?2021.12.02
지방흡입, 효과 높이려면 ‘이것’ 확인해야2021.12.02
꺼진 이마·미간·팔자주름 등 부위별 반영구 필러 시술 주의사항은?2021.12.02
가슴 필러 시술 원리와 체크포인트2021.12.02
비수술적 체형 성형 엉덩이 주사 주의사항2021.12.02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