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 수술, 의료진과 상담 후 자신에게 어울리는 눈 모양이 중요

김준수 / 기사승인 : 2020-12-24 15:39:09
  • -
  • +
  • 인쇄
겨울철에는 성형외과를 찾는 발길이 늘어난다. 수능이 끝난 뒤 외모 개선을 고려하는 수험생뿐만 아니라 겨울철을 쌍꺼풀 성형수술의 적기로 여기는 사람이 많아지기 때문이다. 실제 겨울철은 여름에 비해 땀이나 피지 분비가 덜해 상처와 염증 관리가 수월한 계절적 시기라 할 수 있다.

근래에는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며 마스크로 가려지지 않는 눈 성형수술을 위해 내원하는 이들이 급증하고 있다. 눈은 미세한 변화로 큰 이미지 개선이 가능한 얼굴 부위로 잘 알려져 있으며 눈 수술은 쌍꺼풀 성형수술이 대표적이다.

눈 성형수술이 진화를 거듭하며 쌍꺼풀 수술도 다양한 술기가 등장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절개 눈 성형, 부분절개 눈 성형, 매몰 눈 성형(자연유착 눈 성형) 등이 시행되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눈을 떴을 때 검은 눈동자가 80% 보이면 예쁜 눈이라 할 수 있는 만큼 자신의 눈에 알맞은 쌍꺼풀수술이 진행되는 것이 중요하다.

자신이 원하는 눈매교정으로 눈 디자인이 가능하며 눈 성형수술 후 고정력이 뛰어나 풀릴 위험이 거의 없는 쌍꺼풀 절개 눈 성형은 1mm의 오차 없이 섬세한 절개로 흉터와 부기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는 가운데 만족스럽고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연출할 수 있다. 다만 눈을 감았을 때 내 것 같은 쌍꺼풀 라인으로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데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

부분절개 눈 성형은 매물 눈 성형의 자연스러움과 쌍꺼풀 절개의 또렷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쌍꺼풀 절개 눈 성형에 비해 절개창이 작아 흉터가 미세하게 남으며 눈꺼풀에 두툼한 지방과 근육조직을 제거하기 때문에 슬림한 눈꺼풀, 부드럽고 선명한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다.

반면 쌍꺼풀 흉터에 대한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는 쌍꺼풀 매몰법은 최근 눈 성형수술시 추구하는 자연스러움이 강조된 쌍꺼풀 성형수술로 선호되고 있다. 눈꺼풀이 두텁지 않은 경우와 티 나지 않는 쌍꺼풀을 원하는 경우에 주로 시행되는 수술 방법인 쌍꺼풀 매몰법은 수술시간이 상대적으로 짧고 조직 손상이나 출혈이 거의 없어 비교적 멍과 부기 부담이 적고 회복기간도 짧다.

▲김태섭 원장 (사진=더도어성형외과 제공)

기존의 매몰 눈 성형처럼 실의 힘을 이용해 피부와 눈 밑 조직을 강제로 연결시켜 인위적으로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식이 아니라 피부와 근육 간의 자연유착을 유도하는 원리를 지녀 선천적인 쌍꺼풀과 흡사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매몰 눈 성형시 필요에 따라 뮬러근을 조절해 눈매교정도 가능하므로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눈을 완성할 수 있다.

더도어성형외과 김태섭 대표원장은 “쌍꺼풀 성형수술은 인라인, 아웃라인, 인아웃라인 등 자신의 얼굴에 어울리는 라인을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눈은 사람마다 크기, 대칭, 두께, 트임 여부, 전체적인 얼굴의 비율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눈 성형수술 방법이 적용돼야 한다. 이 때 성형외과 담당의의 정밀진단 하에 1:1 맞춤 디자인 수립이 선행돼야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다”고 설명했다.

눈 성형수술은 결과의 차이가 확연히 나타나기 때문에 염증이나 부작용과 더불어 만족도 저하가 야기된다면 자칫 눈 재수술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쌍꺼풀 성형수술을 계획하고 있다면 신중한 접근이 요구된다.

그러므로 만족도 높은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단순히 저렴한 쌍꺼풀 수술비용을 내세우는 성형외과나 눈 성형수술 잘하는 곳, 눈 성형수술 후기 등을 검색해서 찾아가는 것은 지양해야 하며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 의료진이 상담부터 수술까지 모든 과정을 책임지고 진행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또한 눈 성형수술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사후관리 시스템과 책임보증제, 청결시스템 등도 필수로 체크할 필요가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틀어진 척추‧골반에 추나요법, 건강 상태와 치료 목표 따라 계획 세워야2021.10.15
여드름 흉터 개선 위한 주사시술, 피부 상태 파악이 우선2021.10.14
반려견 산책, 진드기 감염 ‘주의’…바베시아증, 발열‧구토‧빈혈 동반2021.10.14
일상생활 힘든 고관절 통증 원인과 치료법2021.10.14
뚝 떨어진 기온에 체내 면역 휘청…‘류마티스 관절염’ 주의보2021.10.14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