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수 메디컬투데이 닥터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의료
로또리치
의료 방사선 치료 통한 치유와 회복·감동 전하는 ‘빛으로병원’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입력일 : 2020-11-25 15:49:40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RSS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빛으로병원은 30년 이상 수천명의 암 환자들을 진료해 온 두명의 방사선종양학과 전문의가 진료하는 방사선 치료 병원이다. 빛으로병원의 박정호 병원장은 대한민국 최초로 방사선 종양 치료 및 의료서비스 분야에서 ISO 9001 인증을 획득하며 환자 중심의 선진의료 서비스를 실천해 오고 있다.


박정호 병원장은 “암 진단을 받은 환자들은 육체의 고통과 더불어 심리적으로 절망감과 우울함을 느낀다. 따라서 의료적인 치료와 더불어 심리적인 위로와 격려가 필요하다. 때문에 빛으로병원은 자연 친화적인 환경에서 암 환우들에게 온전한 치유의 기쁨과 더불어 사랑이 가득한 돌봄, 따뜻한 감동을 전해드리는 치유의 빛이 되고자 하는 열망을 담아 설립된 곳이다”고 전했다.

현재 빛으로병원에서 진행 중인 치료 프로그램으로는 방사선 치료와 더불어 고주파 온열 암 치료, 암성 통증을 완화시키는 페인스크램블러(통증치료), 도수치료, 한방치료 등이 있다. 대형병원들과는 달리 치료 상담부터 치료 계획용 CT촬영, 방사선 치료까지 모든 진료와 치료과정이 원스탑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환우들은 더 편하게 한 곳에서 치료 받을 수 있게 됐다. 더욱이 통원하기 힘든 환자들은 입원이 가능하며, 방사선 치료와 고주파 온열 암 치료를 한 시간 이내에 병합 치료도 한다.

현재 효율적인 암 치료를 위해 첨단 방사선치료 장비까지 갖추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도입됐으며 서울의 대학병원급에서 사용되는 일렉타(ELEKTA)사의 인피니티(Infinity)는 물론이고 매 치료시마다 6차원적으로 환우분의 미세한 위치변화를 조절해 정확한 치료를 가능하게 하는 I-Guard System를 갖추고 있다.


또 국내 최초로 Elekta 사의 방사선 수술용 circular cone radiosurgery system을 설치했다. circular cone radiosurgery system는 실시간 CT 영상을 바탕으로 치료할 부위를 좀 더 정확하게 조준하는 영상유도, 종양의 위치 및 체적, 주위 정상 장기와의 거리에 따라 방사선 강도를 제어하는 세기 조절,환자 주변을 360° 빠르게 회전하면서 종양 전체를 입체적으로 인식해 한 번에 치료하는 세기 조절 회전치료 등 3가지 최첨단 방사선 기술을 결합한 첨단 방사선치료 장비다. 특히 유방암 환자들의 방사선 치료 부작용을 대폭 줄인 VMAT(세기조절 회전 방사선치료)를 도입하고 있어, 방사선 노출은 최소화하면서 짧은 시간 내에 정확히 치료하는 것이 가능하다.

빛으로병원은 환자의 신체적 치료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치유를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실제로 ‘에코힐링빌리지’라고도 불릴 만큼 주변 산책로와 테마파크가 잘 구성돼 있어 환우들은 각종 암 치료를 하면서 산책과 운동을 즐기며 심신의 회복을 도모할 수 있다. 또, 환우들은 달마다 진행 중인 빛으로병원만의 야외 소풍을 통해 안동의 하회마을, 도산서원을 비롯한 선성수상길 등을 함께 산책하고, 구경하는 시간을 가진다.

닥터수

이 밖에도 빛으로병원은 자체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해 환우들의 심적 안정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어 재평가되고 있다. 빛으로병원에서 진행 중인 프로그램으로는 안동의 주요 관광지(월영교, 음악분수 등) 방문, 치유기도 모임, 요가교실, 노래교실, 최신 영화 감상 프로그램 등이 있다. 이 밖에도 매월 1회 생일 축하 잔치가 진행되고 있으며, 방사선 치료를 마치는 날에는 모든 의료진과 동료 환우들의 축하를 받으며 치료를 마친 것에 대한 기쁨과 감격을 함께 나눌 수 있다.

박정호 병원장은 “첨단 치료장비, 다양한 치료법, 특별한 프로그램 등을 환우들에게 제공하며 빛으로병원의 설립 모토인 ‘치유, 감동, 사랑’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수클리닉 언니둘이TV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의료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건강질병보기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