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수 메디컬투데이 다이소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GS25, ‘스팸매일함’ 시리즈로 프레시푸드 4종 출시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입력일 : 2020-11-24 13:28:54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RSS
▲모델이 GS25가 스팸매일함 시리즈로 출시한 프레시푸드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GS25 제공)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스팸을 주 재료로 활용한 도시락, 김밥 등 프레시푸드 4종을 '스팸매일함' 시리즈로 기획해 선보였다고 이달 24일 밝혔다.

스팸매일함 시리즈는 스팸을 매일 즐기다 라는 의미의 '스팸 매일'과 불필요한 전자 메일을 의미하는 '스팸 메일' 등의 표현이 중의적으로 사용된 상품명이다.

GS25가 인기 식재료인 스팸을 활용한 다양한 종류의 프레시푸드를 개발해 고객이 매일 다른 방식으로 스팸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코로나 등 특히 어렵고 우울했던 올해의 기억을 스팸 메일에 빗대어 ‘모두 삭제’ 하라는 메세지를 담아 차별화 상품을 선보인 것.

GS25는 CJ제일제당과 손잡고 4개월 이상 상품 구성, 세부 콘셉트, 디자인 등을 논의하는 과정을 거쳐 '스팸매일함' 시리즈를 최종 완성했다.

GS25가 '스팸메일함' 시리즈로 선보인 프레시푸드는 ▲뉴스팸구이도시락 ▲스팸볶음김치김밥 ▲스팸에그삼각김밥 ▲스팸부대볶음삼각김밥 등 총 4종이다.

뉴스팸구이도시락은 주 메뉴로 큼지막한 크기의 클랙식 스팸 2조각, 치즈 스팸 1조각과 함께 계란구이, 고추마요 조각치킨, 웨지감자 등 7종의 부메뉴로 구성됐다.

닥터수

스팸볶음김치김밥은 스팸, 볶은김치, 흰쌀밥 등 대중적으로 선호도가 높은 '맵단짠' 조합으로 구성됐고, 스팸에그삼각김밥과 스팸부대볶음삼각김밥은 스팸과 계란, 스팸과 부대볶음으로 각각 조합돼 아침 메뉴 또는 저녁 메뉴로 고객 기회에 맞춰 선택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팸매일함' 시리즈로 출시된 도시락, 김밥 등 프레시푸드에는 '힘들었던 기억은 스팸메일함으로' 라는 문구가 상품 패키지 전면에 표기돼 있다.

박종서 GS리테일 프레시푸드 담당 MD는 “맛 뿐 아니라 상품 스토리까지 차별화된 프레시푸드 상품을 고민한 끝에 스팸의 중의적 표현을 활용한 스팸매일함 시리즈를 선보이게 됐다”며 “GS25는 탄탄한 상품 구성은 물론, 의미 있는 메세지와 스토리를 갖춘 상품을 지속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수클리닉 언니둘이TV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고혈압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