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메디컬투데이 수원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닥터수
산업 롯데GRS, 롯데리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 9년 연속 1위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입력일 : 2020-10-29 15:36:18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RSS
▲롯데리아 매장 사진 (사진=롯데GRS 제공)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롯데GRS가 운영하고 있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2020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패스트푸드부문 9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경쟁력 측정 지표로,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 등을 점수로 산출해 개별 브랜드가 지닌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브랜드 경영 활동을 진단한다.

롯데리아는 1979년 1호점 오픈 이후 41년간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서구형 외식 문화를 한국인 입맛에 맞춰 재 창조해 불고기버거, 새우버거 등 다양한 장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20년에는 코로나19의 장기화와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인한 배달 주문 서비스 이용률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아지고, 가성•가심•가잼비 등 소비 트렌드에 맞춘 'Not Beef, But veef'의 동물성 Free 제품 미라클버거, 혼자서 즐길 수 있는 1인 혼닭 등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Unique&Fun의 가치를 제공하고자 했다.

또한 배달 주문 및 서비스 강화와 함께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자사 주문 앱 서비스 ‘롯데잇츠’를 선보이며 △예약 및 테이블 주문 서비스 △Chip 적립 기능 등 온ㆍ오프라인 매장 주문 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롯데리아의 국가 브랜드경쟁력지수 9년 연속 1위는 이용 고객 덕분에 이룰 수 있는 쾌거”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신제품과 서비스 강화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로또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수클리닉 언니둘이TV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당뇨병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