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메디컬투데이 네이버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메디컬투데이 > 건강
로또리치
건강 상안검·하안검 등 눈성형 및 코성형, 충분한 성형외과 상담 후 진행해야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입력일 : 2020-10-26 15:01:54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RSS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쌀쌀하고 건조한 가을 날씨가 이어지면서 피부에 건조함을 느끼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특히 눈가 주위 피부는 얇고 피지 분비가 적어, 건조함을 느끼기 더욱 쉽다. 눈가 주위 피부가 건조해지면 눈가 주름이 더욱 심화하고 피부 표면이 거칠어질 수 있으며, 노화 현상을 더욱 가속할 수 있다.


눈가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노화 현상으로는 눈꺼풀 처짐과 눈 밑 지방 처짐, 눈가 주름, 눈 밑 주름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젊고 환한 눈매를 위해 눈가에 노화 현상을 개선하는 동안 수술인 상안검 수술과 하안검 성형을 선택하는 중장년층이 늘고 있다.

처진 눈이나 눈두덩이 살이 많은 두꺼운 눈꺼풀을 개선하는 상안검거상술은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10~20대의 젊은 층의 눈꺼풀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눈 뜨는 근육을 잘라내는 눈매교정술과 달리 눈 뜨는 근육의 절제 없이 남는 피부와 근육, 근막만을 제거해 눈매를 교정한다.

눈썹 밑 절개로 수술을 진행하며, 불필요한 모든 부위를 잘라낸 후에는 눈썹 절개선 밑의 피판을 위쪽 절개선으로 당겨 고정하는 눈썹 고정술로 윗눈꺼풀이 다시 처지는 것을 막는다. 처진 눈 개선과 두꺼운 눈꺼풀 개선을 동시에 해 쌍꺼풀 수술을 진행하기 좋은 상태가 되기 때문에 쌍수와 함께 진행하면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형성할 수 있다.

하안검 수술은 눈 밑 지방이 불룩해져 다크서클을 형성한 경우나 심한 눈꺼풀 처짐으로 나이 들어 보이는 경우, 눈 밑 주름과 눈물 고랑이 깊게 팬 경우 등을 개선할 수 있다. 일반적인 하안검 성형보다 위아래 2배 이상의 피부 근육을 잘라내는 외안각고정술을 접목하면 매우 팽팽한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눈꺼풀이 뒤집어지는 부작용이나 재발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수술 후에도 눈의 길이가 짧아지지 않으며, 일반적인 하안검 성형술로 안검외반이 발생한 경우에도 외안각고정술을 통해 이를 교정할 수 있다. 어둡고 칙칙했던 눈가를 밝고 환하게 개선할 수 있으며, 처진 피부와 주름을 개선해 젊어 보이는 동안 성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로또
▲이상호 원장 (사진=이상호성형외과 제공)

동안 효과를 포함한 전체적인 인상 변화를 꾀한다면 코 성형을 함께 하거나, 단독으로 코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콧볼이나 콧날개 등을 축소하는 코 축소 수술과 낮은 콧대를 개선하는 낮은 코 수술의 수요가 높은 편이다. 코 수술 시에는 코 재수술로 이어지지 않도록, 보형물 선택이나 수술 디자인, 코 성형 종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충분한 상담 후 진행하는 것이 좋다.

수원 이상호성형외과 이상호 원장은 “성형수술은 개인의 이미지와 이목구비 모양 등을 고려해 최적의 디자인으로 진행해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며 “콤플렉스 개선을 위해 과도한 개선을 요구하거나 무리한 수술을 감행한다면 결과가 부자연스럽거나 각종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반드시 수술 전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 후 꼭 필요한 수술만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이어 “무조건 저렴한 비용, 가격으로 유명한 곳이나 인터넷 후기에서 잘하는 곳으로 추천하는 곳보다는 여러 병원을 꼼꼼히 비교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며 “병원을 선택할 때는 해부학적 지식이 풍부하고 관련 임상 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의료진이 상주한 곳을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결과 및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건강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건강질병보기 비만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