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네이버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메디컬투데이 > 건강
로또리치
건강 건조한 계절, 부담스러운 메이크업 대신 ‘반영구화장’ 찾는 이유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입력일 : 2020-10-16 15:18:56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RSS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메이크업 트렌드에서는 ‘계절감’을 찾아보기 힘들어졌다. 여성들은 마스크에 얼굴 대부분이 가려지기 때문에 짙은 색조 화장보다는 가벼운 피부 화장을 베이스로 눈이나 눈썹만을 자연스럽게 강조하는 메이크업을 선호한다. 특히, 건조함으로 피부가 예민해지는 가을, 겨울철 마스크까지 써야하는 여성들은 눈 화장이나 입술 메이크업조차 부담스럽게 느낄 수 있다.

최근 메이크업 걱정을 덜어주는 대안으로 눈썹이나 입술 반영구화장 시술을 찾는 여성이 늘어나고 있다. 사람의 눈썹과 입술은 첫인상이나 분위기를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로 꼽히지만 내 얼굴에 잘 어울리는 모양과 컬러를 선택하기 쉽지 않다. 특히 마스크에 가려져 전체 얼굴을 드러내기 힘든 요즘, 눈과 눈썹으로 자연스러운 첫인상을 만들고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으면서도 생기 있는 입술 색을 표현하기 위해 전문가가 시술하는 반영구화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눈썹, 아이라인, 헤어, 입술 등의 반영구화장은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인상을 연출할 수 있으며, 메이크업에 걸리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땀과 물에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아 지속력도 매우 높다. 인상을 부드럽게 혹은 또렷하게 개선하고 싶거나 메이크업을 보다 더 간편하게 하고 싶은 이들에게 알맞은 시술이다.

과거에는 ‘눈썹문신’이라고 하면 짱구눈썹, 갈매기눈썹 등 부자연스러운 시술을 떠올렸으나 최근 반영구 시술은 개인의 얼굴형에 맞는 디자인과 눈동자, 피부 컬러 등을 고려해 다양한 톤의 색상을 조합해 최대한 입체적이고 자연스러운 느낌을 연출하는 과학적 시술로 발전됐다. 때문에 연예인, 방송인, 유튜버 등 많은 사람을 상대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반영구 시술을 하지 않은 이들을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대중적인 시술이 됐다.

눈썹은 얼굴의 지붕과 같은 부분이다. 눈썹이 달라지면 얼굴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달라진다. 모나리자 초상화가 그것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이다. 여성들이라면 평소보다 눈썹을 짙게 그렸거나 잘못 그렸을 때, 하루 종일 신경이 쓰였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따라서 눈썹 문신 시술을 고려한다면 자신의 얼굴, 골격, 인상 등에 맞춘 과학적 시술이 가능한 기관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단순히 진하게만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눈썹 결에 맞춰 눈썹 모를 한 올씩 떠서 자연스럽게 명암을 표현하는 ‘3D 마이크로 엠보’ 기법을 보유한 전문 기관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눈썹과 함께 인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부위는 입술이다. 눈썹이 얼굴의 지붕과 같은 역할을 했다면 입술은 인테리어라고 할 수 있다. 입술 색깔에 따라 얼굴의 분위기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색소 침착이 된 입술, 멜라닌 색소가 부족해 보이는 입술은 어딘가 모르게 아파 보이는 인상을 만들며, 피부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붉은 립스틱 하나만 발라도 생기 돋는 인상이 되는 것처럼 입술은 얼굴 전체의 채도와 명도를 담당하기도 한다.

로또

입술 문신은 입술 표면에 천연색소를 일정하게 주입시켜 생기 있는 입술 색을 연출하는 시술이며 개인의 입술 특성에 맞게 입술의 디자인과 컬러를 보완할 수 있다. 하얀 피부에는 생기 있어 보이는 핑크 계열, 노란 피부는 화사해 보일 수 있는 레드 계열, 붉은 피부에는 홍조를 잡아주는 피치 계열이 적절하다.

전문가들은 입술 문신의 경우 니들 깊이를 정확히 조절해 입술의 컬러나 윤곽을 섬세하게 살려주는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시술이기 때문에 전문 의료기관에서 시술을 받는 것이 안전하다고 강조한다.

리앤채움의원 반영구화장센터 한나 센터장은 “반영구화장은 표피층 하부와 진피층 상부인 기저기층에 색소를 침투시켜 메이크업의 효과를 지속시키는 의료시술로 화장을 하지 않고도 뚜렷한 이목구비를 연출할 수 있는 효과적인 시술이다”며 “최근 반영구화장이 대중화되며 정식 허가를 받은 병원이나 전문 의료기관이 아닌 곳에서 불법 시술 후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물을 얻거나 감염성 질환이나 피부 알러지 등의 각종 부작용으로 고충을 겪는 경우도 적지 않다. 때문에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 의료기관에서 시술하는 것이 권장된다”고 조언했다.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건강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