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메디컬투데이 네이버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분당수
산업 ‘수능 D-50’ 수험생 컨디션 관리 위해 숙면가전 챙겨주세요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입력일 : 2020-10-14 21:16:08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RSS
▲나비엔 메이트 EQM581 (사진=경동나비엔 제공)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학업 스트레스와 추워지는 날씨 탓에 수험생 컨디션 관리에 어려움을 겪기 쉬운 시기이다. 때문에 수험생들이 시험 당일 제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그 어느 때보다 철저한 건강 관리가 필요하다.

좋은 컨디션 유지를 위해 가장 먼저 챙겨야 할 것은 ‘숙면’이다. 수면 시간이 부족하거나 수면의 질이 떨어질 경우 면역력이 저하되기 쉽기 때문이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이 지난 8월 발표한 ‘청소년의 건강 및 생활습관에 관한 조사’에 따르면 총 8천여명의 조사 대상자 중 55.2%가 수면 부족을 호소했다. 특히, 고등학생 평균 수면시간은 6시간 3분으로 OCED 국가들의 평균 수면시간인 8시간 22분에 비해 턱없이 부족했다.

수능을 50여일 앞둔 시점에서 무리하게 수면시간을 늘리기 어렵다면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 수능이 다가올수록 이른바 수능 한파가 기승을 부려 자는 동안 자주 깨거나 뒤척이기 쉽기 때문이다. 이때 실내온도를 높여 방안 전체를 데우는 것은 오히려 숙면에 방해가 될 수 있으므로, 이불 속 몸에 직접 닿는 온도를 적절하게 맞춰야 한다. 최근 수면의 질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의 숙면가전도 출시되고 있으니 도움을 받는 것도 좋겠다.

최근 경동나비엔이 선보인 나비엔 메이트 ‘더 케어(The Care)’ EQM581 제품은 최적의 수면 온도를 맞춰 쾌적한 수면 환경 조성을 돕는 대표적인 숙면가전이다. 국내 최고의 연구 기관인 KAIST와 공동연구를 통해 검증한 새로워진 ‘수면모드’가 적용된 덕분이다. ‘수면모드’를 활용하면 온수매트 가동 후 30분 동안 따뜻하게 잠들기 위한 온도가 유지되고, 이후 깊은 숙면을 유도하기 위해 단계적으로 온도가 낮아진다. 또한 기상 1시간 전부터 온도를 상승시켜 포근하고 개운한 기상 환경을 조성해준다. 이와 함께 지정한 요일과 시간에 따라 온수매트가 반복 작동하는 ‘주간예약’, 30분 단위로 원하는 온도를 설정해 나만의 수면 패턴을 만들 수 있는 ‘맞춤예약’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편리하다.

‘더 케어’ 시리즈의 대표 기능인 ‘셀프이온케어’도 눈에 띈다. 셀프이온케어는 전기분해살균수가 보일러와 매트 내부에 흐르는 물을 주기적으로 깨끗하게 관리하는 기능으로, 국제공인시험기관인 KTR(한국화합융합시험연구원)로부터 99.9%의 살균 성능을 인증 받았다.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약 40% 빠르게 40℃에 도달하게 하는 ‘빠른난방’, 매트 좌우 난방 온도를 1℃ 단위로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좌우 분리난방’ 기능도 적용됐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수능을 얼마 앞두지 않은 지금부터는 수험생들의 체력전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충분한 숙면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을 챙겨 끝까지 좋은 결과를 거두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로또  
메디컬투데이 고동현 기자(august@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건강질병보기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