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터 부담 적고 회복 빠른 비개방 코 성형

김준수 / 기사승인 : 2020-09-29 15:08:12
  • -
  • +
  • 인쇄
타인의 시선이 집중되는 얼굴은 미세한 변화에도 큰 폭의 인상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 이에 인상 변화나 외모 콤플렉스를 해결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이 진행되고 있는 성형수술은 눈 성형과 코 성형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 중 코는 작은 변화로 가장 큰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부위다. 얼굴의 중심에 위치한 만큼 이미지에도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성형시 더욱 신중해야 한다.

코 성형은 크게 개방형 코 성형과 비개방 코 성형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코 성형 고려시 수술 후 흉터로 인한 불안감으로 수술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이에 코 안쪽을 절개해 수술하는 비개방형 코 성형을 시행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비개방형 코 성형은 들창코나 심한 메부리 코 등 전반적인 코 개선이 필요한 경우를 제외한 대부분의 콧대 및 코끝 성형에 적용할 수 있으며, 콧대와 코끝을 동시에 자연스럽게 개선할 수 있다. 또한, 코 바깥쪽이 아닌 코 안쪽을 최소 절개하기 때문에 외형적으로 발생하는 흉터가 없어 흉터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며 수술 시간 및 회복 기간이 비교적 짧아 개방형 코 성형보다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이민영 원장 (사진=청라성형외과 제공)

청라성형외과 이민영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비개방 코 성형은 개방 코 성형 방법에 비해 염증이나 구형, 구축의 부작용이 적으며, 흉터 노출 없이 자연스러운 코 모양 개선이 가능하다”며 “다만, 콧속 절개로 진행되는 수술이라 시야가 좁아져 수술 난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반드시 코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과 충분한 임상경험이 기반된 숙련된 의료진에게 수술 받는 것이 수술 안정성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어 “코 성형 시에는 무엇보다 얼굴 전체적인 조화와 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 디자인이 중요하다”며 “이에 수술 전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의 얼굴에 최적화된 코 모양으로 개선하는 것이 자연스러운 결과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내시경 이마거상술, 수술 방법과 주의점은?2021.12.03
쌍꺼풀 수술, 매몰법은 잘 풀린다? 눈성형 오해와 진실2021.12.03
눈밑 지방 재배치로 다크서클 개선, 부작용 줄이려면?2021.12.03
겨울철 늘어나는 주름…벨로테 등 필러 시술 ‘이것’ 체크해야2021.12.03
이중턱·심술보 개선과 색소 치료 등 시술 전 고려사항2021.12.03
뉴스댓글 >
  • LK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