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성형 부작용,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 맞춤 코재수술 솔루션 적용해야

김준수 / 기사승인 : 2020-09-28 17:48:25
  • -
  • +
  • 인쇄
성형수술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크게 개선되면서 과거와 달리 자신이 원하는 모습을 위해 성형수술을 선택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성형수술이 대중화됨에 따라 성형수술 부작용 사례도 급격히 증가하는 추세다. 성형수술 수요자가 증가하자 전국적으로 성형외과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관련 지식과 기술력을 충분히 갖추지 못한 의료진에 의해 무분별한 성형수술이 이뤄지고 있는 탓이다.

성형수술 중에서도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는 코의 경우, 부작용 발생 사례가 높은 축에 속한다. 더욱이 코 성형 부작용을 개선하기 위해 시도한 코 재수술에서도 부작용이 발생해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받은 피해자들도 적지 않다. 코 성형은 수술을 반복할수록 원하는 형태를 형성하기 어려우며, 피부와 코 조직에 손상을 입어 더욱 심각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이에 첫 코 성형수술시 다각도의 세밀한 확인이 꼭 필요하다.

코 성형으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에는 염증과 통증, 상처, 코 변형 등이 있으며, 보형물이 비뚤어졌거나 밖으로 비춰 보이는 경우 등이 있다. 이외에도 과도하게 삽입한 보형물로 코 모양이 어색해 보이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코 성형 부작용으로 인해 코 재수술을 선택할 때는 의사 선택에 신중해야 한다. 1차 수술보다 까다로운 코 재수술은 코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을 기반으로 다양한 코 재수술 케이스 경험을 축적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받아야 실패 확률을 최소화할 수 있다.

코 재수술은 수술 전 이전 수술에 대한 최대한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현재 문제점에 대해 정확히 분석한 후 그에 맞는 맞춤 수술 계획을 세워 충분한 시뮬레이션 후 진행해야 한다. 이를 통해 수술 과정에 발생할 수 있는 변수에 대비하고, 철저한 준비로 안전한 재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김국진 원장 (사진=더난성형외과 제공)

수술은 1차 수술 후 6개월~1년 후에 하는 것이 좋다. 수술로 손상된 조직이 충분히 회복한 후에 재수술을 진행해야 재수술 부작용의 우려 없이 안전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더난성형외과 김국진 원장은 “코 성형 부작용은 먹는 약과 주사 치료로 호전 가능한 경우부터 반드시 재수술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까지 다양한 케이스가 존재한다”며 “코 수술 후 부작용이 나타났다면 최대한 빠르게 병원을 방문해 현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 후 맞춤 솔루션을 진행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 재수술 시에는 성형외과 전문의와 면밀한 상담 후 수술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으며, 재수술에 대한 충분한 설명과 이해를 마친 후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junsoo@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내시경 이마거상술, 수술 방법과 주의점은?2021.12.03
쌍꺼풀 수술, 매몰법은 잘 풀린다? 눈성형 오해와 진실2021.12.03
눈밑 지방 재배치로 다크서클 개선, 부작용 줄이려면?2021.12.03
겨울철 늘어나는 주름…벨로테 등 필러 시술 ‘이것’ 체크해야2021.12.03
이중턱·심술보 개선과 색소 치료 등 시술 전 고려사항2021.12.03
뉴스댓글 >
  • 비브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