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수 메디컬투데이 네이버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GS리테일, 非커피류 인기에 대만 흑당 밀크티 ‘쩐주단’ 2종 출시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입력일 : 2020-09-25 10:46:33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RSS
▲쩐주단 밀크티 2종 (사진=GS리테일 제공)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非커피 음료 인기에 GS리테일이 대만의 대표 흑당 밀크티 브랜드 ‘쩐주단’을 선보였다.

25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총 100여종의 냉장컵 유음료 상품 중 非커피류 상품의 매출이 2019년에 전년 대비 352.1%, 올해 211.0%(1월~8월 기준) 각각 증가했다.

특히 GS25가 지난해 9월에 선보인 유어스타이거슈가흑당밀크티는 올해 냉장컵 유음료 분류 중 매출 1위에 올랐다. 非커피류 컵음료 상품이 매출 1위에 오른 것은 이례적인 일인 것. 뿐만 아니라 유어스달고나라떼, 카페라떼말차아몬드브리즈 등도 큰 인기를 얻으며 GS25의 非커피류 상품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이에 GS25가 24일부터 자체 상표(PB)로 유어스쩐주단흑당밀크티300ml, 유어스쩐주단치즈폼흑당밀크티300ml 2종을 선보이며 非커피 유음료 상품을 확대했다. 2종의 상품에는 쩐주단 특유의 비법 흑당 소스가 들어가 고소한 우유와 부드럽게 어우러졌다. 10월말까지 2+1 증정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쩐주단의 흑당 밀크티는 대만 여행 시 꼭 먹어봐야 하는 이른바 ‘먹킷리스트’로 꼽히고 있으며 대만을 대표하는 음료다. 최근에는 국내에서도 오프라인 점포를 점차 늘려가고 있다. GS25는 쩐주단밀크티 2종을 선보이기 위해 지난 6개월간 대만 현지 쩐주단 본사와 비대면 논의를 거듭하며 10여 차례에 걸친 시제품 교환의 과정을 거쳤다.

김영화 GS리테일 유음료 상품 구매 담당자는 “커피를 즐기지 않는 고객들이 티타임을 즐기기 위해 흑당 밀크티를 구매하는 트렌드가 점차 늘고 있다.”며 “코로나19로인해 유명 음료 전문점을 방문하지 못하는 뉴노멀 시대에 GS25가 대안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리미엄 음료 상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로또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비만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